다이소, 매장지키기 10계명 발표

입력 2012-10-15 10: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다이소가 올 가을,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매장지키기 10계명’을 발표했다.

‘매장지키기 10계명’은 고객대응, 품질향상, 매장관리 등 총 3가지 항목으로 이뤄진다. 고객대응 항목은 ▲항상 큰 목소리로 인사하기, ▲계산대 기본 지키기, ▲깨끗한 복장 갖추기,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고 실천하기이며, 품질향상 항목은 ▲불량 판매 안 하기, ▲상품 파손 안내기 ▲로스 줄이기 ▲비품 잘 챙기기, 매장관리 항목은 ▲ 정리·정돈·청결 잘하기, ▲판매를 위한 진열 잘하기 등으로 구성된다.

이에 앞서 다이소는 고객과의 소통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지난 3월, 20~50대 학생 및 주부고객 15명으로 구성된 제 1기 프로슈머 패널을 발족했다. 프로슈머(Prosumer)는 생산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로 소비자가 소비는 물론 제품개발과 유통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생산적 소비자’ 개념이다.

다이소 측은 "다이소는 지속적인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프로슈머 패널 운영과 매장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및 제품의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수십명이 함께 뛰는 '러닝크루', 이제는 민폐족 됐다?
  • 고려아연 공개매수 돌입…주당 83만 원에 '전량 매수'
  • 중동 불안에 떠는 원유시장...국제유가, 배럴당 200달러까지 치솟나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단독 건전성 急악화한 금고 150곳인데…새마을금고중앙회, 30곳 연체율만 점검 [새마을금고, 더 나빠졌다下]
  • 제18호 태풍 '끄라톤' 덮친 대만…무너지고 부서진 현장 모습 [포토]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688,000
    • +0.73%
    • 이더리움
    • 3,208,000
    • +0.85%
    • 비트코인 캐시
    • 432,100
    • +1.57%
    • 리플
    • 707
    • +0.43%
    • 솔라나
    • 188,500
    • +1.56%
    • 에이다
    • 473
    • +2.6%
    • 이오스
    • 634
    • +1.77%
    • 트론
    • 212
    • +1.44%
    • 스텔라루멘
    • 122
    • +0.8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800
    • +1.16%
    • 체인링크
    • 14,810
    • +3.21%
    • 샌드박스
    • 334
    • +1.5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