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마케팅앤컴퍼니가 브랜드·소비자·미디어 관련 국내외 최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연구 결과를 집약한 ‘인사이트 트레인 vol.2’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책자는 지난해 업계에 관심을 끌었던 ‘인사이트 트레인 vol.1’에 이어 간행된 후속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서로, 국내외 최신 연구 동향과 함께 2012년 런던올림픽과 대선 등 마케팅 이슈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사이트 트레인 vol.2는 2012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주요 테마를 ‘관여(Engagement)’로 정하고, 브랜드 관리·소셜미디어·스포츠 마케팅·정치 참여·디지털미디어 환경 등에 관한 번트 슈미트 컬럼비아대 교수와 키리아키 플로리다대 교수를 비롯한 전문가들의 글을 실었다.
이번호에는 시장과 소비자, 마케팅 전반의 변화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에 전문성과 실용성도 한층 강화했다. 주요 개념이나 용어들을 설명하는 ‘팁(Tip)’이나 챕터별 핵심 내용을 제공하고 ‘딥 포커스’를 통해 관련 연구나 이론 등을 소개했다.
책자는 광고주를 비롯해 광고업계·학계·마케팅 실무자들에게 무료로 배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