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시한 60인치 시네마3D 스마트TV는 최고급 모델(60LM9600)과 대중화 모델(60LM6450) 두 종류다. 두 모델 모두 최신 ‘시네마스크린(CINEMA SCREEN)’ 디자인이 적용됐다. 베젤(테두리) 두께가 제로에 가까워 3D 몰입감을 극대화한 시네마스크린은 올해 출시한 LG전자의 고급 TV 라인업에 적용한 디자인이다. 제품 가격은 60LM9600 모델이 670만원, 60LM6450 모델이 550만원이다.
LG전자는 3D 시청 시 몰입감이 강조되고 베젤이 얇은 디자인이 대세로 떠오름에 따라 기존 TV보다 큰 대형 제품의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판단했다. 이에 이번 60인치를 비롯해 기존 65/72인치, 지난 8월 출시한 세계 최대 84인치 UD TV 등 다양한 대형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는 최근 전세계 60인치 이상 대형 TV 시장은 올해 254만대에서 오는 2015년 492만대로 2배 가까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LG전자는 이달 말부터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를 시작으로 해외 시장에도 60형 시네마3D 스마트TV를 확대 출시한다. 눈이 편하고 안경이 가벼운 시네마 3D 기술력, 콘텐츠 몰입도와 입체감을 높여주는 혁신적 디자인을 앞세워 대형 TV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LG전자 HE마케팅담당 이태권 상무는 “지난 8월 세계 최대 84형 UD TV 출시에 이어 이번 60형 시네마3D 스마트TV를 통해 ‘대형 TV도 역시 LG’ 이미지 구축에 본격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