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루코, 주방용품으로 女心 잡는다

입력 2012-08-27 14:4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올해로 창립 57주년을 맞이하는 국내 1위 면도기 업체 도루코가 주방용품 신규 브랜드를 출시하고 여성고객 마케팅에 나섰다.

도루코는 27일 주방용 칼·가위, 냄비, 프라이팬은 물론 다양한 종류의 주방기기로 구성된 주방용품 브랜드 ‘마이셰프’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즐거운 주방’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표방한 마이셰프는 세계 최초로 6중날 면도기를 개발하는데 핵심이 됐던 도루코의 첨단 제조기술을 활용해 시장 점유율 70%를 차지하고 있는 도루코의 주방용 칼은 물론 다양한 종류의 주방기구를 다수 포함할 계획이다.

마이셰프는 최근 불황으로 주요한 소비성향으로 떠오르고 있는 ‘알뜰족’을 겨냥해 가격대비 높은 품질을 앞세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마이셰프는 올해 말까지 주방용 칼과 가위, 프라이팬 등 다양한 신제품을 제품군별로 출시할 예정이다. 브랜드 커뮤니티인 ‘오 마이셰프 인 마이치킨(http://cafe.naver.com/enjoymychef)’을 개설하고 컬러푸드 테라피, 팔도 맛집 여행, 신효섭 셰프의 요리에세이와 같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도루코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6중날 면도기의 성공을 통해 매년 두자리 숫자의 매출 성장률을 보이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세계 120개국 수출을 통해 매출액의 70%를 해외에서 거뒀다. 지난해 매출액은 1600억원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한국 양궁 임시현, 개인전 금메달ㆍ남수현 은메달…3관왕 달성 [파리올림픽]
  • 투자만큼 마케팅 효과도 '톡톡'…'파리올림픽' 특수 누리는 기업은? [이슈크래커]
  • 양지인, 권총 25m 금빛 명중… 또 한 명의 스나이퍼 [파리올림픽]
  • 안세영, 여자 단식 준결승 진출…방수현 이후 28년 만 [파리올림픽]
  • 뉴 레인지로버 벨라, 우아한 디자인에 편의성까지 [시승기]
  • 휘발유 가격 6주 만에 내렸다…"당분간 하락세"
  • 설탕세ㆍ정크푸드 아동판매 금지…세계는 ‘아동 비만’과 전쟁 중
  • 고3 수시 지원전략 시즌 “수능 없이 ‘인서울’ 가능한 교과·논술전형은?”
  • 오늘의 상승종목

  • 08.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745,000
    • -3.41%
    • 이더리움
    • 4,119,000
    • -3.56%
    • 비트코인 캐시
    • 509,000
    • -8.45%
    • 리플
    • 776
    • -3.36%
    • 솔라나
    • 200,800
    • -7.08%
    • 에이다
    • 501
    • -3.28%
    • 이오스
    • 694
    • -5.06%
    • 트론
    • 177
    • +1.72%
    • 스텔라루멘
    • 130
    • -2.99%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550
    • -5.7%
    • 체인링크
    • 16,280
    • -3.55%
    • 샌드박스
    • 379
    • -5.0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