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부산 국제광고제 그랑프리 3개 수상

입력 2012-08-26 15:1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제일기획이 '2012 부산 국제광고제'에서 그랑프리(대상) 3개를 포함해 총 24개의 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그랑프리 수상작품은 총 7개의 상을 휩쓴 삼성전자 인사이트 캠페인를 비롯해 에쓰오일 히어발룬 캠페인, 미네워터 더블바코드 캠페인 등 3개다.

칸 광고제 수상작인 이마트 서니쎄일 캠페인도 금상을 포함해 6개의 상을 받았다.

삼성전자 인사이트 캠페인은 앞을 볼 수 없는 시각장애인들에게 사진을 가르치고 온·오프라인을 통해 전시회를 여는 감동적인 내용의 광고 캠페인이다.

미네워터 더블바코드 캠페인은 물이 부족한 아프리카 아이들을 위해 미네워터 제품 겉면에 기부용 바코드를 만들어 깨끗한 물을 전달하는 내용이며, 히어발룬 캠페인은 주차장에서 빈자리를 표시해주는 풍선을 활용해 기름을 절약하고 환경을 지키자는 내용이다.

올해 부산 국제광고제에는 57개국에서 1만431편의 광고 작품이 출품돼 1천474편이 본선에 진출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연휴에도 이렇게 덥다고요?…10년간 추석 날씨 어땠나 [해시태그]
  • “축구장 280개 크기·4만명 근무 최첨단 오피스” 中 알리바바 본사 가보니 [新크로스보더 알리의 비밀]
  • 법원, ‘티메프’ 회생 개시 결정…“내달 10일까지 채권자 목록 제출해야”
  • 단독 직매입 키우는 ‘오늘의집’…물류센터 2000평 추가 확보
  • 최초의 ‘애플 AI폰’ 아이폰16 공개…‘AI 개척자’ 갤럭시 아성 흔들까
  • "통신 3사 평균요금, 알뜰폰보다 무려 3배 높아" [데이터클립]
  • 삼성 SK 롯데 바닥 신호?… 임원 잇따른 자사주 매입
  • 문체부 "김택규 회장, 횡령ㆍ배임 사태 책임 피하기 어려워"
  • 오늘의 상승종목

  • 09.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7,551,000
    • +3.79%
    • 이더리움
    • 3,201,000
    • +1.75%
    • 비트코인 캐시
    • 439,500
    • +4.97%
    • 리플
    • 730
    • +1.25%
    • 솔라나
    • 183,100
    • +4.15%
    • 에이다
    • 465
    • +0.22%
    • 이오스
    • 669
    • +1.98%
    • 트론
    • 208
    • -0.48%
    • 스텔라루멘
    • 127
    • +2.42%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500
    • +8.18%
    • 체인링크
    • 14,300
    • -1.17%
    • 샌드박스
    • 344
    • +1.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