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국내 화장품 산업 내에서 저가 화장품 브랜드샵은 경기와 상관없이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음(2분기동안 아모레G가 보유하고 있는 저가 화장품 브랜드인 에뛰드 34% YoY, 이니스프리 86% YoY 성장)
-에뛰드와 이니스프리를 분사한 이후, 고가와 중가 화장품에 집중하고 있는데, 국내 소비 경기 회복세가 더뎌지면서, 하반기에도 고가와 중가 화장품은 완만한 성장세에 그칠 것으로 보임
-중국 화장품 사업은 중국 내 브랜드 파워 강화로 인해 고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기대
△농심
-급락했던 라면의 시장점유율이 회복 중이고, 경쟁사의 가격 인상과 원재료 가격 상승으로 농심의 라면 가격 인상 가능성도 높아짐
-상반기에 증가했던 판관비율도 하반기로 가면서 축소될 전망이며, 영업실적도 3분기부터 턴어라운드 할 전망
△미래나노텍
-2분기 매출액은 735억원(QoQ +12%, YoY +24%)으로 예상치 723억원을 소폭 상회
-영업이익도 82억원(QoQ +18%, YoY +170%)으로 예상치 79억원을 상회하면서 3분기 연속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
-재귀반사 필름, 터치패널과 윈도필름이 2분기에 의미있는 매출을 기록함으로써 신사업에 대한 시장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을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