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장관 김금래)는 5월 21일 성년의 날을 맞아 올해 성인이 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성년, 너의 꿈을 말해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본 공모전의 내용은 청소년이 성인으로서 부모, 사회, 국가에 대한 자신의 역할을 위한 다짐을 ‘나의 뇌구조’로 재미있게 표현하는 것으로 수상자를 뽑아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응모자들 가운데 대상인 최우수상(1명)에게는 여성가족부장관상장과 상금 20만원이 지급된다. 우수상(2명)과 장려상(3명)에게는 각각 여성가족부장관상장과 상금 20만원,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장상장과 상금 10만원이 수여된다.
이외에도 수상자 6명과 입선자 94명에게는 세계 최고 교수 8명중 1인으로 선정(EBS 다큐프라임)된 조벽 교수의 강연 수강과 친필사인 도서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지원자격은 만 20세 성년을 맞이한 청소년(1992년)으로 성년의 날 기념식에 참석이 가능해야 한다. 신청자는 여성부 홈페이지(www.mogef.go.kr) 및 청소년포털사이트(www.koreayouth.net)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공모전 사무국 이메일(nrnoh@koreayouth.net)로 오는 2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공모결과는 5월 7일 청소년포털사이트를 통해 공지된다. 시상은 성년의 날 기념식이 열리는 5월 21일 오후 2시 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하게 된다.
행사를 준비한 차광선 회장(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은 “본 공모전은 성년이 되는 청소년들을 축하해주고, 성인으로서 자신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의미로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