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출시된 티비젠DMB는 아이폰4, 아이폰3GS, 아이패드, 아이팟터치는 지원했으나 아이폰4S와는 호환이 되지 않았으나 함께 제공하는 전용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로 아이폰4S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 제품은 애플로부터 공식 인증 액세서리로 전용 애플리케이션인‘티비젠dmb’와 함께 구동된다. 앱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사용자는 보고 싶은 채널만을 설정할 수 있으며 TV수신감도 표시, 배터리 용량 표시, 설정화면 기능, 음량 조절 바 기능 등도 지원한다. 지상파DMB를 보면서 녹화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하며, 녹화된 동영상은 동글을 연결하지 않고도 바로 시청이 가능하다.
특히 아이패드에서는 지상파DMB를 보면서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웹브라우저 기능을 제공해 지상파DMB를 보면서 웹 서핑과 SNS서비스(트위터, 페이스북 등)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배터리는 한번 충전하면 연속 3시간 이상 지상파DMB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아이큐브 관계자는 “'티비젠DMB'는 기존의 10만원대 지상파 수신기와는 달리 5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돼 사용자들로부터 단 시간에 큰 인기를 끈만큼 이번에 아이폰4S와 완벽환 호환 서비스를 제공해 제 2의 부흥기를 맞이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아이큐브는 자사 '티비젠DMB'가 아이폰4S와의 호환을 기념해 G마켓에서 할인이벤트와 아이폰4 유징바이블을 무상으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오프라인매장인 프리스비, 에이샵(A#), 컨시어지, 신세계백화점 등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