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타이어부문 5년 연속 1위

입력 2012-03-19 11: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금호타이어는 19일 ‘201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타이어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브랜드 가치 평가 전문 기업 브랜드스톡에서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로 유일하게 특허를 획득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인 BSTI(Brandstock Top Index)에 근거해 국내 산업의 부문별 브랜드가치 1위를 선정, 발표하는 브랜드가치 평가를 인증하는 제도다.

금호타이어는 인지도, 호감도, 신뢰도, 만족도, 구매의도 등 5개 항목으로 구분된 브랜드별 소비자 조사지수에서 1000점 만점에 842.68점을 얻어 타이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금호타이어는 2008년 이후 5회 연속 1위를 기록하게 됐다.

브랜드스톡은 금호타이어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한 마케팅,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회전저항 기준) 제품 ‘에코윙-S’의 업계 첫 판매 등을 통해 소비자의 요구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F1의 진입관문인 ‘2012 오토GP’ 의 공식타이어 공급업체로 선정되는 등 지속적인 기술 개발 활동이 소비자가 금호타이어를 브랜드스타로 선택한 이유라고 평가했다.

주경태 금호타이어 마케팅부문 상무는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타이어 부문이 신설된 2008년 이후로 5년 연속 1위를 차지해 더 의미가 크다”며, “꾸준한 품질 개발과 혁신적인 고객서비스 개발로 고객 만족 최고의 가치를 지닌 브랜드 위상을 확고히 지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연휴에도 이렇게 덥다고요?…10년간 추석 날씨 어땠나 [해시태그]
  • “축구장 280개 크기·4만명 근무 최첨단 오피스” 中 알리바바 본사 가보니 [新크로스보더 알리의 비밀]
  • 법원, ‘티메프’ 회생 개시 결정…“내달 10일까지 채권자 목록 제출해야”
  • 단독 직매입 키우는 ‘오늘의집’…물류센터 2000평 추가 확보
  • 최초의 ‘애플 AI폰’ 아이폰16 공개…‘AI 개척자’ 갤럭시 아성 흔들까
  • "통신 3사 평균요금, 알뜰폰보다 무려 3배 높아" [데이터클립]
  • 삼성 SK 롯데 바닥 신호?… 임원 잇따른 자사주 매입
  • 문체부 "김택규 회장, 횡령ㆍ배임 사태 책임 피하기 어려워"
  • 오늘의 상승종목

  • 09.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7,356,000
    • +3.1%
    • 이더리움
    • 3,182,000
    • +1.14%
    • 비트코인 캐시
    • 438,100
    • +4.14%
    • 리플
    • 729
    • +0.83%
    • 솔라나
    • 182,800
    • +3.92%
    • 에이다
    • 465
    • +0.43%
    • 이오스
    • 666
    • +1.83%
    • 트론
    • 207
    • -1.43%
    • 스텔라루멘
    • 127
    • +1.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050
    • +8.72%
    • 체인링크
    • 14,230
    • -0.42%
    • 샌드박스
    • 344
    • +1.1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