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붙이는 관절염약’ 하면 가장 많이 떠오르는 브랜드는?

입력 2012-02-24 15:4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SK케미칼 ‘트라스트’, 브랜드 최초 상기도 50% 넘어

관절염 환자 2명 중 1명은 붙이는 관절염치료제로 SK케미칼의 ‘트라스트’를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SK케미칼에 따르면 소비자조사 전문기관인 한승마케팅이 서울 거주 40~60대 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붙이는 관절염치료제 브랜드 및 광고효과 조사’를 실시한 결과 트라스트의 최초 상기도가 50%를 넘었다.

이는 관절염 환자들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공감대를 극대화한 트라스트의 광고전략에 힘입은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트라스트 패취는 발매 초기에 낯설고 어려운 ‘무릎관절염 치료 패취’의 개념을 보다 쉽게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노란약 = 트라스트 패취’라는 공식을 만들며 고유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왔다. 이후에도 전체 관절염환자의 60% 이상이 무릎관절염으로 고생한다는 점에 착안해 무릎 관절염 시장에 집중하는 전략을 펼쳐왔다.

SK케미칼 생명과학부문 마케팅본부 최낙종 본부장은 “경쟁사들이 ‘관절염 치료제’라고 광고할 때 ‘무릎엔 역(力)시 트라스트’라는 구체적이고 집중적인 광고 콘셉트로 시장을 재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제도 시행 1년 가까워져 오는데…복수의결권 도입 기업 2곳뿐 [복수의결권 300일]
  • 불륜 고백→친권 포기서 작성까지…'이혼 예능' 범람의 진짜 문제 [이슈크래커]
  • 전기차 화재 후…75.6% "전기차 구매 망설여진다" [데이터클립]
  • ‘아시아 증시 블랙 먼데이’…살아나는 ‘홍콩 ELS’ 악몽
  • “고금리 탓에 경기회복 지연”…전방위 압박받는 한은
  • 단독 ‘과징금 1628억’ 쿠팡, 공정위 상대 불복 소송 제기
  • 이강인, 두산家 5세와 열애설…파리 데이트 모습까지 포착
  • 뉴진스 뮤비 감독 "어도어, 뒤로 연락해 회유…오늘까지 사과문 올려라"
  • 오늘의 상승종목

  • 09.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7,472,000
    • +4.83%
    • 이더리움
    • 3,176,000
    • +2.52%
    • 비트코인 캐시
    • 436,300
    • +5.9%
    • 리플
    • 730
    • +2.24%
    • 솔라나
    • 183,000
    • +4.27%
    • 에이다
    • 468
    • +2.41%
    • 이오스
    • 668
    • +3.41%
    • 트론
    • 209
    • +0.48%
    • 스텔라루멘
    • 127
    • +4.9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450
    • +4.08%
    • 체인링크
    • 14,350
    • +2.87%
    • 샌드박스
    • 344
    • +4.2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