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광고모델 1위”

입력 2011-12-22 08:4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가수 이승기가 소비자들이 뽑은 가장 좋아하는 광고모델로 선정됐다.

22일 한국방송광고공사(코바코)가 발표한 ‘2011 소비자 행태조사’(MCR) 결과에 따르면 이승기는 12.5%의 지지율을 차지해 2위 김연아(7.2%)에 앞섰다.

군입대한 영화배우 현빈(6.3%)은 김태희(6.1%)를 근소한 차이로 제치며 3위에 올랐으며 원빈(3.5%), 아이유(2.5%), 소녀시대(2.3%), 고현정(2.2%)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우루사’ 광고에 출연해 인기를 모았던 축구선수 차두리는 2.2%로 9위를 차지해 남자 스포츠 스타 중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다. 영화배우 장동건은 2.1%를 얻어 10위를 차지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에는 이승기가 출연한 ‘지펠’이 6.0%를 얻어 1위에 올랐다. 차두리가 출연해 ‘간 때문이야’ CM송을 유행시킨 ‘우루사’(4.6%)는 2위를 차지했다.

소비자 행태조사는 소비자의 매체이용 및 제품구매 행태에 대한 전국 단위 조사로, 조사 대상은 전국 13~64세 소비자 6000명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하루에 한국시리즈 2연승' KIA, 우승 확률 90%…김도영, KS 첫 홈런 '쾅'
  • “출국 전 빼빼로 사러 왔어요” 롯데마트 서울역에 외국인 인산인해 [르포]
  • "따로, 또 같이"…활동반경 넓힌 블랙핑크, 다음 챕터는? [이슈크래커]
  • ‘7층에 갇힌’ 삼성전자 임원들, 하반기 자사주 10만주 매수
  • 미 국방장관 "북한 병력 러시아에 있다는 증거 있다"
  • "돈 빌릴 곳 없나요" 여기 저기 퇴짜맞은 저신용자, 급전창구로
  • 단독 “루카셴코, 방북 가능성 커져”...북한, 친러 벨라루스와도 협력 강화
  • 산업용 전기요금 10% 인상, 삼성전자 3500억 더 낸다
  • 오늘의 상승종목

  • 10.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616,000
    • -1.26%
    • 이더리움
    • 3,463,000
    • -4.23%
    • 비트코인 캐시
    • 476,000
    • -3.02%
    • 리플
    • 719
    • -2.18%
    • 솔라나
    • 235,000
    • +1.25%
    • 에이다
    • 481
    • -4.18%
    • 이오스
    • 651
    • -2.54%
    • 트론
    • 222
    • +0.45%
    • 스텔라루멘
    • 130
    • -1.52%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000
    • -3.47%
    • 체인링크
    • 15,460
    • -6.64%
    • 샌드박스
    • 361
    • -4.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