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짱구 핫도그·둘리 피자…아이 좋아!

입력 2011-10-14 15: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호텔 '키즈 마케팅'-캐릭터 활용 메뉴 개발…어린이 눈높이 맞추기

한 가구 한 자녀 세대가 많아지면서 사교육이나 먹거리 등 아이들을 위해서라면 정성과 비용을 아끼지 않는 가정이 많다. 유통업체나 외식업계 등이 부모들의 속마음을 꿰뚫고 다양한 마케팅을 벌이는 것도 이 때문이다. 특히 외식업계에서는 어린이 고객의 눈높이를 마춘 다양하고 독특한 키즈 메뉴로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놓고 있다.

캐릭터를 이용한 메뉴, 선물이 포함된 메뉴, 어린이만을 위한 전용 공간 및 서비스 등의 차별화 된 키즈 마케팅으로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의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며 키즈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호텔가에서는 지난 여름 ‘VIB’(Very Imporant Baby)족을 겨냥해 다양한 패키지 상품들로 무장하고 이들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해왔다. 바비인형 컨셉으로 방을 꾸민다거나 아기침대와 젖병 등 유아용품 등을 무료로 제공하며 막 태어난 아이들이 VIP로 극진한 대접을 받았다.

10월에는 영유아 보다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톡톡튀는 마케팅이 관심을 끌고 있다. 호텔이 가진 고급스럽고 높은 문턱이라는 이미지 때문에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최근 호텔에서는 어린이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어린이 전용 메뉴, 서비스, 공간 등을 마련해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먼저 그랜드 힐튼 서울은 독특한 이름의 어린이 전용메뉴로 가족 단위의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하 로비 층에 위치한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인 ‘에이트리움 카페’에서는 캐릭터를 활용한 재미있는 이름의 메뉴를 찾아볼 수 있다. 짱구 핫도그, 둘리 피자, 가필드 스페셜, 후크 선장의 햄버거 스테이크, 신데렐라 스파게티가 키즈 메뉴로 제공되고 있으며, 어린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후크 선장의 햄버거 스테이크이다. 모든 메뉴는 대부분 1만원 대이며, 가족 단위의 고객들이 방문 시 꼭 한 개의 메뉴는 함께 주문하고 있다.

그랜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시청역 사고, 급발진 가능성은 0에 가까워…브레이크 밟는 모습 영상에 나와"
  • 예약 밀리고 안 되고…국민 10명 중 3명, 의료공백 불편경험 [데이터클립]
  • 징크스 끝판왕…'최강야구' 설욕전, 강릉영동대 직관 경기 결과는?
  • "당분간 상승 동력 없다"…비트코인, 6만2000달러서 제자리걸음 [Bit코인]
  • ‘좀비기업 양산소’ 오명...방만한 기업 운영에 주주만 발 동동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③]
  • 주류 된 비주류 문화, 국민 '10명 중 6명' 웹툰 본다 [K웹툰, 탈(脫)국경 보고서①]
  • '천둥·번개 동반' 호우특보 발효…장마 본격 시작?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02 12:49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660,000
    • -0.26%
    • 이더리움
    • 4,857,000
    • -0.88%
    • 비트코인 캐시
    • 542,500
    • -1.9%
    • 리플
    • 672
    • +0.45%
    • 솔라나
    • 209,700
    • +1.35%
    • 에이다
    • 573
    • +2.32%
    • 이오스
    • 821
    • +0.61%
    • 트론
    • 179
    • +1.7%
    • 스텔라루멘
    • 130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400
    • -1.89%
    • 체인링크
    • 20,250
    • +1.25%
    • 샌드박스
    • 464
    • -1.4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