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해외시장 공략 박차

입력 2011-09-20 1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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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온라인 사이트 개편·중국시장 위한 별도 사이트도 오픈

▲LG하우시스 직원들이 새로 개편된 글로벌 웹사이트와 중국B2C사이트를 선보이고있다
건축자재기업 LG하우시스가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일 LG하우시스에 따르면 이 회사는 최근 글로벌 온라인 사이트를 확대 개편하고 , 중국 소비자들을 위한 B2C사이트를 오픈, 해외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번에 개편된 글로벌 온라인 사이트는 전략지역별 통합 웹사이트(www.lghausys.com)로 미국, 중국, 인도 등 현지 사업에 최적화해 운영되며, 창호재, 바닥재, 인조대리석, 인테리어 필름, 자동차 원단 등 다양한 제품 정보와 컨텐츠들이 담겨 있다.

또한 LG하우시스의 녹색경영, 디자인 및 R&D 경쟁력에 대한 정보,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SNS) 연계, QR코드 접속 등으로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LG하우시스는 올해 말까지 러시아어, 독일어, 프랑스어, 터키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등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사이트도 추가 개설할 예정이다.

또한 LG하우시스는 중국시장을 집중 공략하기 위해 별도 B2C사이트(www.lginterior.com)를 동시 개설할 계획이다.

중국용 B2C사이트는 시판 중심의 친환경 제품정보, 시공법, 커뮤니티, 시뮬레이터 등으로 구성되며, 현지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뒀다.

LG하우시스 해외사업담당 김봉수 상무는 “건축장식자재가 내수사업이라는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국내 경기 사이클을 보완하기 위해 글로벌 시장 확보는 반드시 필요하다”며 “LG하우시스는 온ㆍ오프라인에서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해 30%대 초반의 해외사업 비중을 40%대로 늘려 해외시장에서 글로벌 존재감을 확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올해 인도법인 설립, 미국 엔지니어드스톤 공장 가동 등 중국·유럽·러시아·인도를 중심으로 해외사업 기반을 완성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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