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림엘시스는 스포츠 카 스피라에 사용될 스마트 인테리어 패키지 개발을 완료하고 판매를 시작한다고 22일 공식 발표했다.
어울림엘시스는 1년 이상의 개발기간을 거쳐, 인테리어 튜닝을 요구하는 고객 요청에 따라 판매를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스마트 인테리어 패키지에는 카PC가 포함되어 있어, 와이브로와 같은 무선 인터넷 서비스 가입 고객의 경우 이동 중에도 인터넷 화상 채팅과 인터넷 전화를 쓸 수 있으며, 일반 PC에서 사용하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동일하게 쓸 수 있다.
또한 내비게이션 기능과 DMB, 후방카메라 등 일반적인 내비게이션 제품들에서 제공하는 거의 대부분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스마트폰과 연동이 자유롭고, 블루투스 연결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악이나 동영상도 쉽게 재생할 수 있다.
설진연 어울림엘시스 대표는 “향후 스피라 뿐만 아닌 일반 차량에도 손쉽게 장착할 수 있는 추가 제품을 개발하여 판매할 계획”이라며 “그동안 꾸준히 추진해 온 자동차와 IT의 시너지를 실현해 기존 보안관제 매출 이상의 신규 매출을 달성하는 것이 최우선 목표”라고 밝혔다.
어울림엘시스 관계자는 “중국의 경우 스피라 구매 희망 고객 대부분이 이미 스마트 인테리어 패키지를 옵션으로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 및 중국을 제외한 다른 해외에도 매출은 꾸준히 발생될 것”이라며 “스피라가 아닌 일반 차량용 제품이 출시되면 그 수요는 더 클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