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제품은 알루미늄 소재와 부드러운 펄 느낌을 동시에 적용해 세련된 감성을 부각했으며, 4방향 버튼 키와 라운드형 외관 디자인으로 소비자에게 편리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스위칭 UI는 동작인식이 가능한 G센서를 이용해 제품의 방향을 인식해 해당 기능을 실행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뮤직모드에서 음악을 듣다 제품을 180도 회전을 시키면 자동으로 스터디모드로 전환되어 구간반복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라디오모드에서는 180도 제품 회전 시 바로 녹음모드로 전환되는 등 제품 사용의 직관성과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또한 G센서를 응용한 재미있는 기능도 있다.‘피트니스 모드’는 사용자의 운동 거리, 발걸음 수, 소모 칼로리량을 자동으로 계산해주어, 음악을 들으면서 운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추후에는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음악 재생 중 제품을 흔들면 다음 곡으로 넘어가는‘쉐이킹(shaking)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다.
MP3 본연의 기능인 음악 품질에도 충실했다. 여러 음악 장르에 적합한 6가지 이퀄라이저를 제공하며, 다양한 음원파일 코덱을 기본으로 지원해 대부분의 음원파일을 별도의 변환 작업 없이 바로 재생할 수 있다. 또한 동급 대비 최장의 재생시간인 24시간의 연속 음악 재생시간을 보장한다.
T9의 가격은 4GB 용량이 6만9000원이며, 파티 핑크, 벨벳 브라운, 실키 실버, 클래시 블랙 등 4개 색상으로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