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컬쳐그룹, '미래엔'으로 사명 변경

입력 2011-04-04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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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컬처그룹이 최근 열린 주주총회를 통해 사명을 ‘미래엔’으로 변경한다고 4일 밝혔다.

미래엔은 본격 디지털시대를 맞아 보다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부각하고, 우리나라 교육출판 디지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한 단계 도약하는 혁신 의지를 나타내기 위해 사명을 변경했다고 설명했다.

미래엔은 창립 60주년이던 지난 2008년 교과서 기업으로 인식되던 회사이미지를 탈피하고, 업종 다각화를 통해 지식정보 문화기업으로 올라서기 위해 기존 대한교과서에서 미래엔컬처그룹으로 사명을 변경했었다.

미래엔은 사명변경을 계기로 향후 스마트폰, 태블릿PC를 중심으로 한 전자출판시장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교과서, 참고서, 단행본 등 미래엔이 보유한 방대한 컨텐츠를 전자화하고 해외 수출사업에 주력해 대한민국 교육출판업계의 e-콘텐츠화를 선도하겠다는 의지다.

김영진 미래엔 대표는 “이번 사명변경은 전통의 대한교과서가 문화기업으로서 다시 한번 재도약을 선언하는 의미”라며 “2011년 교육출판의 디지털콘텐츠 사업을 최우선으로 내세우며 끊임없는 신 사업동력을 확보해 대한민국 대표 문화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1948년 교과서 전문기업 ‘대한교과서’로 출발한 미래엔은 그동안 9000여종을 발행한 교과서 사업을 비롯해 교재, 출판, 인쇄 등 4대 핵심사업을 진행하며, 지난해 1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현재 현대문학을 비롯, 에너지 서비스기업인 전북도시가스와 서해도시가스, 시설 교육 전문기업인 미래엔에듀케어 등 관계사를 운영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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