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모바일 데스크’ 서비스에 BI 탑재

입력 2011-03-14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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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ㆍ관리ㆍ유통ㆍ판매 등 현장에서 업무 처리 가능

삼성SDS는 ‘모바일 데스크’서비스에 현장 경영 지원 솔루션인 ‘BI-Dashboard (경영정보, BI(Business Intelligence))’를 탑재해 기능을 업그레이드 했다고 14일 밝혔다.

기존 삼성SDS의 모바일데스크 서비스는 기업 대상으로 스마트폰 단말기를 통해 메일과 결재, 일정관리, 임직원 조회 등의 그룹웨어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었다.

이번에 추가된 ‘BI-Dashboard’ 솔루션은 비즈니스 일선 현장에서 필요한 제조, 관리, 유통, 판매 등의 실질적인 현장 업무처리를 지원할 수 있게 된다.

스마트폰 단말기 크기에 최적화해 재무현황, 재고관리, 고객정보 등 기업 내 경영정보 지표들을 사용자가 보기 편하게 사용성(User Experience)을 대폭강화 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지난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MWC(Mobile World Congress)에서 삼성SDS의 BI-Dashboard는 고객들로부터 안정된 기능에 대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삼성SDS MC본부장 계승교 전무는 “BI-Dashboard 이외에도 현장 세일즈 지원 솔루션인 SFA(세일즈자동화, Sales Force Automation)와 대형 병원에서 환자 진료의 효율화를 가져다 줄 EMR(전자 의료정보차트, Electronic Medical Record) 기능 등을 업 그레이드 시킬 예정”이라며 “기업용 모바일 서비스를 다양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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