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코트라, 중소기업 인도진출위한 MOU 체결

입력 2011-03-14 0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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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샵은 코트라(KOTRA), 인도 홈쇼핑 기업 ‘HomeShop18’(이하 HS18)과 함께 14일 오전 10시 서울 염곡동 KOTRA 본사에서 중소기업의 인도 진출 지원을 위한 3자 MOU를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MOU 체결식에는 허태수 GS샵 사장과 조환익 KOTRA 사장, 말호트라 HS18 사장이 참석했다.

이번 MOU에 따라 GS샵과 KOTRA는 국내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적극 발굴해 HS18에 추천하고, HS18은 추천 받은 중소기업 상품을 적극 판매하기로 했다.

HS18은 뉴델리와 뭄바이, 하이더라바드 등 인도 주요 도시 및 전역에 1200만 시청 가구를 보유한 인도 최초이자 최대의 24시간 홈쇼핑 채널로 국내 1위 홈쇼핑사인 GS샵이 3대 주주로 경영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MOU는 단독으로 해외진출이 어려운 중소기업에게 인도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판로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실제로 지난해 GS샵을 통해 HS18에서 소개됐던 ‘해피콜 양면 프라이팬’의 경우 한국보다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인도인들이 좋아하는 난(화덕에 구워먹는 빵)을 만드는 것을 직접 시연해 보임으로써 수출 제품 전량이 판매됐다.

허태수 GS샵 사장은 “KOTRA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한국 홈쇼핑의 신화를 일군 우수 중소기업들이 GS샵의 글로벌 유통망을 통해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환익 KOTRA 사장은 “중소기업의 글로벌 유통시장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대중소 협력모델을 구축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눈부시게 성장하는 인도 유통시장에 우리 기업이 성공적으로 진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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