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한국서비스품질지수 4년 연속 1위

입력 2010-10-21 15: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홈플러스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실시하는 2010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4년 연속 대형할인점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해본 소비자들에 대한 품질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한 국내 대표적 서비스 종합지표다. 홈플러스는 전국 8만여 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대형할인점 부문 최고 점수를 받았다.

홈플러스는 2008년 한국표준협회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 올해 9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10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조사 2년 연속 1위 달성에 이어 이번 KS-SQI 평가에서도 4년 연속 1위의 쾌거를 올렸다.

홈플러스는 연 100회 이상의 철저한 고객조사를 바탕으로 △새로운 개념의 가치점 창조 등 고객중심 서비스 경영시스템 구축 △친절사관학교 등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혁신 활동 △매장 고급화 및 업계 최초 365일 연중무휴 은행, 마트슈랑스 운영 등 신유통서비스 등에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홈플러스 설도원 전무는“고객들이 홈플러스의 서비스를 직접 인정해 준 수상이라 큰 의미가 있다”며“다양한 서비스로 최고의 고객가치를 실현하는 유통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K-코인 신화 위믹스…신화와 허구 기로에 섰다 [위메이드 혁신의 민낯]
  • [르포]유주택자 대출 제한 첫 날, 한산한 창구 "은행별 대책 달라 복잡해"
  • 한국 축구대표팀, 오늘 오후 11시 월드컵 3차예선 오만전…중계 어디서?
  • 연세대 직관 패배…추석 연휴 결방 '최강야구' 강릉고 결과는?
  • 제도 시행 1년 가까워져 오는데…복수의결권 도입 기업 2곳뿐 [복수의결권 300일]
  • 불륜 고백→친권 포기서 작성까지…'이혼 예능' 범람의 진짜 문제 [이슈크래커]
  • 전기차 화재 후…75.6% "전기차 구매 망설여진다" [데이터클립]
  • “고금리 탓에 경기회복 지연”…전방위 압박받는 한은
  • 오늘의 상승종목

  • 09.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7,523,000
    • +4.14%
    • 이더리움
    • 3,203,000
    • +2.53%
    • 비트코인 캐시
    • 438,000
    • +5.62%
    • 리플
    • 732
    • +1.81%
    • 솔라나
    • 182,700
    • +3.69%
    • 에이다
    • 467
    • +1.97%
    • 이오스
    • 671
    • +3.07%
    • 트론
    • 209
    • +0.48%
    • 스텔라루멘
    • 127
    • +4.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550
    • +3.65%
    • 체인링크
    • 14,320
    • +2.21%
    • 샌드박스
    • 346
    • +4.2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