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이 하반기 사업목표 달성을 위한 현장 지원 활동에 발 벗고 나섰다. 전(全) 경영진이 영업점 현장 점검 및 애로사항 청취에 나선 것이다.
수협은행 경영진은 8월 25일부터 9월 17일까지 한달여간 전국의 영업점을 순방하며 영업 전략을 점검하고 마케팅 교육 등 지원활동을 실시한다.
이는 생생한 현장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서 경영진과 영업점장, 직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격식에 얽매이지 않는 간담회를 벌일 예정이다.
특히 본부 지원이 필요한 영업점과 새로 지점장이 보임한 영업점은 경영진이 직접 고객섭외 기법 등 마케팅 교육을 실시하고 건의 사항을 청취하여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 각 영업점의 명예지점장과 우수 고객을 초청하여 의견을 나누고 직접 거래 업체를 방문하여 금융지원 현황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영업력 강화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수협은행은 방카슈랑스 부문 "TOP Branch" , “이달의 챔피언” 등을 선정해 매월 시상식을 개최하는 한편, 고객관리 우수자를 발굴․선정하여 포상하는 등 고객 마케팅 강화에 힘쓰고 있다.
또 영업점장들이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자기 계발에 힘쓰도록 주말 교육을 실시하고 성공한 뱅커로 거듭나기 위한 지침서를 제작․배포하는 등 교육사업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주형 은행장은 “올해 하반기 영업환경은 중소기업 구조조정 및 출구전략 등으로 녹록치 않은 상황이 전개될 것”이라며 “이런 상황을 잘 극복하고 하반기 목표달성을 할 수 있도록 현장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