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2010 한국소비자웰빙지수 1위 선정

입력 2010-08-13 10:4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이 소비자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대한민국 대표 웰빙서비스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롯데닷컴은 지난 12일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2010 한국소비자웰빙지수(KS-WCI) 인터넷쇼핑몰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한국소비자웰빙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웰빙측정지수 ‘HESSS’ 모델을 사용한다. 이를 통해 상품 및 서비스의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성 5개 차원의 소비자만족도를 보여주는 지표인 것.

롯데닷컴은 약 두 달간의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인터넷쇼핑몰 부문에서 65.75점을 얻어 가장 높은 웰빙만족지수를 받았다.

롯데닷컴 측은 “무엇보다도 현명한 소비자께 인정받은 뜻 깊은 상을 받아 기쁘다”며 “창사 슬로건인 ‘내가 고객이라도 다시 찾을 가치가 있는 롯데닷컴’이 되고자 꾸준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가 비로소 발현되는 것 같아 의미가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두 달간 실시된 한국소비자웰빙지수 설문조사에서는 141개 웰빙상품 및 482개 웰빙서비스 기업이 조사 대상으로 선정, 부문별 상품 및 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전국 만16세 이상, 50세 미만 남녀 9만64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펜싱 여자 사브르, 사상 첫 단체전 은메달…우크라에 역전패 [파리올림픽]
  • 투자만큼 마케팅 효과도 '톡톡'…'파리올림픽' 특수 누리는 기업은? [이슈크래커]
  • 부작용이 신약으로…반전 성공한 치료제는?
  • 티메프 사태가 부른 이커머스 정산주기 논란…컬리 IPO 빨간불 켜지나
  • 엔데믹 그늘 벗어난 빅파마들…AZ·화이자 방긋, 모더나는 아직
  • SK이노베이션-SK E&S 합병 순항할까…주주가 '변수'
  • 한국 유도, 체급 차 딛고 값진 동메달…독일과 연장전 끝 승리 [파리올림픽]
  • 고3 수시 지원전략 시즌 “수능 없이 ‘인서울’ 가능한 교과·논술전형은?”
  • 오늘의 상승종목

  • 08.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800,000
    • -1.32%
    • 이더리움
    • 4,109,000
    • -1.96%
    • 비트코인 캐시
    • 510,000
    • -5.2%
    • 리플
    • 785
    • -1.13%
    • 솔라나
    • 204,300
    • -4.49%
    • 에이다
    • 515
    • -0.19%
    • 이오스
    • 709
    • -3.01%
    • 트론
    • 178
    • +2.3%
    • 스텔라루멘
    • 130
    • -2.99%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900
    • -0.98%
    • 체인링크
    • 16,540
    • -1.55%
    • 샌드박스
    • 390
    • -2.9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