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 가장 선호하는 스마트폰은? '아이폰'

입력 2010-08-05 11:24 수정 2010-08-05 14: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엘르 엣진, 여성 500명 대상 이용 행태 조사 실시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스마트폰은 ‘아이폰’인 것으로 나타났다.

엘르 엣진은 20~30대 여성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스마트폰 이용 행태 조사’ 결과 여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스마트폰은 ‘아이폰’으로 조사됐다고 5일 밝혔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현재 출시된 스마트폰 중 여성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는 애플사의 아이폰이 총 39%의 지지를 얻어 1위에 올랐다. 이어 삼성의 갤럭시(32%), 리서치인모션(RIM)의 블렉베리(14%), 팬택의 이자르(11%) 순이었다.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가장 많이 고려하는 요소로는 제조사(29%), 디자인(21%), 하드웨어적 성능(18%), 가격 및 요금제(17%)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스마트폰의 운영체제 및 통신사에 대한 고려는 각각 7%에 그쳤다.

또 여성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어플리케이션 분야는 생활, 위치 등 정보성 어플리케이션이 61%를 기록해 가장 높았고, 게임(14%), 트위터 등의 SNS 서비스(14%) 어학 및 교육(7%), 뉴스(4%) 순이었다.

스마트폰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장소를 묻는 질문에는 전철이나 버스 등 대중 교통 이용시 사용한다는 응답이 61%로 가장 높았으며, 하루 평균 이용 시간은 30분~1시간 미만이라는 응답 비율이 39%로 가장 많았다. 반면 하루 3시간 이상 이용한다는 응답자도 11%나 차지했다.

스마트 쇼핑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분야는 패션, 뷰티 분야가 38%로 1위를 차지했으며 티켓 예매와 도서 및 음반 구입이 동일하게 31%를 차지해 여러 분야에 대한 스마트 쇼핑의 가능성도 엿볼 수 있었다.

엘르 엣진 마케팅팀 관계자는 “여성들의 관심이 높은 분야인 패션과 뷰티 부분에서 아직까지 제품 구매를 하는 유저들의 비중보다 단순 아이쇼핑이나 패션 팁 등에 대해 조언을 받는 유저들의 비중이 훨씬 높았다”며 “스마트폰이 쇼핑에 대한 습관을 완전히 바꿔놓는다기 보다 제품 정보 습득 등의 보조적인 기능이 아직까지 주를 차지하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연휴에도 이렇게 덥다고요?…10년간 추석 날씨 어땠나 [해시태그]
  • “축구장 280개 크기·4만명 근무 최첨단 오피스” 中 알리바바 본사 가보니 [新크로스보더 알리의 비밀]
  • 법원, ‘티메프’ 회생 개시 결정…“내달 10일까지 채권자 목록 제출해야”
  • 단독 직매입 키우는 ‘오늘의집’…물류센터 2000평 추가 확보
  • 최초의 ‘애플 AI폰’ 아이폰16 공개…‘AI 개척자’ 갤럭시 아성 흔들까
  • "통신 3사 평균요금, 알뜰폰보다 무려 3배 높아" [데이터클립]
  • 삼성 SK 롯데 바닥 신호?… 임원 잇따른 자사주 매입
  • 문체부 "김택규 회장, 횡령ㆍ배임 사태 책임 피하기 어려워"
  • 오늘의 상승종목

  • 09.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7,515,000
    • +3.71%
    • 이더리움
    • 3,203,000
    • +1.78%
    • 비트코인 캐시
    • 439,400
    • +5.04%
    • 리플
    • 730
    • +1.25%
    • 솔라나
    • 182,800
    • +3.92%
    • 에이다
    • 463
    • -0.22%
    • 이오스
    • 669
    • +1.98%
    • 트론
    • 207
    • -1.43%
    • 스텔라루멘
    • 127
    • +2.42%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350
    • +7.93%
    • 체인링크
    • 14,230
    • -1.66%
    • 샌드박스
    • 344
    • +1.7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