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은 고대 동양의 신화와 역사를 담은 스토리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패온라인의 오는 5월 20일 공개 테스트(OBT) '그랜드 오픈'을 앞서 18일부터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패온라인'은 유명 작가 야설록(현 와이디온라인 상임고문)의 총괄지휘 아래 방대한 고대 동북아시아의 신화와 영웅담, 설화 등을 기반으로 한 게임 시나리오로 주목을 받아왔다.
이번 패온라인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통해 게이머들은 오는 20일로 예정된 그랜드 오픈일에 패온라인 공개 테스트에 바로 참여할 수 있다. 게이머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위해 기다리는 시간 없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또 게임 로그인시 개인 계정의 보안 강화를 위해 필수적으로 입력해야 하는 '2차 비밀번호'도 5월 19일(수) 정기점검 후부터 패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사전에 미리 설정할 수 있다.
야설록 고문은 "패온라인'을 빨리 만나보고 싶어하시는 많은 유저분들이 공개 테스트 '그랜드 오픈’때 조금이라도 빠르고 편리하게 게임을 만나보실 수 있도록 했다"며 "이번 공개서비스에서 구현될 컨텐츠의 투입은 마감됐고 현재 개발팀 전원이 계속적인 QA(품질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막바지 작업에 한창이니 오는 20일을 기대하셔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월에 진행된 패온라인 2차 비공개 테스트에서는 3만 여 명의 테스터가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