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은 6일 간담회를 통해 고대 동양의 신화와 역사를 담은 스토리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패온라인(www.ndolfin.com)의 공개서비스인 '그랜드 오픈'을 오는 5월20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패온라인'은 작가 야설록(현 와이디온라인 상임고문)의 총괄지휘 아래 방대한 고대 동북아시아의 신화와 영웅담, 설화 등을 기반으로 한 게임 시나리오로 주목을 받아왔다.
와이디온라인은 이날 조선호텔에서 개최된 간담회를 통해 패온라인의 그랜드 오픈 일정 및 콘텐츠 소개와 함께 국내에서 적극적으로 펼쳐질 마케팅 계획과 함께 해외진출을 위한 전략을 발표했다.
회사 측은 국내에서 온오프라인을 통한 대규모 런칭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패온라인 트위터와 블로그를 통해 게이머들과 적극적인 소통에 나서고 있다. PC방 사업자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계획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와이디 측은 해외진출을 위해 패온라인 영문사이트를 5월 중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전세계 게임퍼블리셔 및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패온라인에 대한 자세한 게임소개는 물론 역사적 배경과 스토리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패온라인 총괄감독 야설록 고문은 "패온라인은 한국 게임사에서 그 유례를 찾아 볼 수 없이 완성도 높은 스토리텔링 게임으로 자리잡으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는 20일 공개서비스까지 만반의 준비를 갖춰 게이머들에게 콘텐츠의 탁월성을 안정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