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스마트폰 강좌에 '중년남성 북적'

입력 2010-03-14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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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사용이 확산되면서 트렌드에 뒤떨어지지 않기 위해 또는 회사에서 일괄 지급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중장년 직장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문제는 활용법. 인터넷에 각종 사용법이 올라와 있지만 IT용어 익숙치 않은 사람에게는 외계어나 다름없다.

현대백화점 문화센터가 최근 '스마트폰 활용법' 강좌를 개설하면서 수강을 신청한 고객 658명을 분석한 결과 전체의 42%인 274명이 남성이었고, 이중 40~50대 고객 비중은 62%에 달했다.

스마트폰이 20~30대 위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지만 정작 교육을 필요로 하는 세대는 40~50대이며, 중장년 남성들이 트렌드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셈이다.

강좌를 신청한 고객의 61.4%가 직장인이었으며 의료기관 및 교육기관 종사자의 비중이 높았다.

직장인 비중이 높은 이유는 회사방침이나 분위기에 따라 스마트폰을 구매한 40~50대 부장급 직장인들의 수요가 많았기 때문.

또 요즘 젊은 학생들 사이에 스마트폰이 유행하면서 자연스럽게 교직원들이 자극을 받고 있으며 대형병원을 중심으로 환자의 검사결과를 스마트폰으로 전송하는 시스템이 구축되면서 의료기관 종사자들도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도 한 원인이다.

한편, 현대백화점 문화센터는 경인지역 5개 점포(무역센터점, 신촌점, 목동점, 미아점, 부천중동점)에서 총 30개의 'SHOW와 함께하는 스마트폰 아카데미' 강좌를 봄학기 무료특강 형태로 진행중이다.

30개 수업 중 20개 강좌가 19시 이후 시작하며 강좌 내용은 스마트폰 개념부터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이용방법, 와이파이와 3G망 이용시 요금차이등 기본적인 스마트폰 활용법 전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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