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여왕' 김연아, "화장품 모델도 퀸이네~"

입력 2010-03-01 14:4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LG생활건강 매출 동계올림픽 시즌에 44% 급증

'피겨여왕' 김연아가 화장품 시장에서도 여왕의 자리에 올랐다.

1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브랜드 '라끄베르'가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모델 김연아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라끄베르는 지난해 1월부터 김연아를 모델로 기용한 뒤 매출이 31%나 신장했으며, 지난해 5월 일명 '연아 메이크업' 으로 선보인 색조 제품류는 2008년 대비 370%에 달하는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김연아가 직접 컬러를 골라 이름 붙인 '연아 핑크', '연아 피치', '립스틱' 등은 출시 이후 지금까지 약 20만개가 팔려나가 대박 상품이 되기도 했다.

또 지난해 12월에는 월 평균 약 38억원 정도의 매출을 보였다면, 동계올림픽 시즌인 1, 2월 들어서며 월 평균 55억원 정도의 매출로 오르는 등 약 44%에 달하는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외에 '연아 아이라이너'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평소 경기시 땀을 많이 흘리는 김연아가 직접 개발해 참여한 제품으로 특별히 땀이나 눈물에는 번지지 않으면서 물에는 잘 지워지는 아이라이너로 동계올림픽 경기에서도 이 제품을 직접 사용했다. 이 제품은 12월 월 4800여개 팔리던 것에서 1월 들어 5700개, 2월 들어 거의 두배에 달하는 1만여개를 넘게 팔았다.

LG생활건강 라끄베르 하민정 브랜드 매니져는 "연아 아이라이너, 연아 립스틱 등 김연아가 쓰는 화장품을 찾는 젊은 여성들이 늘어나 매출이 대폭 늘어 '김연아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동계올림픽 이후엔 매출이 더욱 급신장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연휴에도 이렇게 덥다고요?…10년간 추석 날씨 어땠나 [해시태그]
  • “축구장 280개 크기·4만명 근무 최첨단 오피스” 中 알리바바 본사 가보니 [新크로스보더 알리의 비밀]
  • 법원, ‘티메프’ 회생 개시 결정…“내달 10일까지 채권자 목록 제출해야”
  • 단독 직매입 키우는 ‘오늘의집’…물류센터 2000평 추가 확보
  • 최초의 ‘애플 AI폰’ 아이폰16 공개…‘AI 개척자’ 갤럭시 아성 흔들까
  • "통신 3사 평균요금, 알뜰폰보다 무려 3배 높아" [데이터클립]
  • 삼성 SK 롯데 바닥 신호?… 임원 잇따른 자사주 매입
  • 문체부 "김택규 회장, 횡령ㆍ배임 사태 책임 피하기 어려워"
  • 오늘의 상승종목

  • 09.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7,599,000
    • +3.76%
    • 이더리움
    • 3,190,000
    • +2.01%
    • 비트코인 캐시
    • 439,500
    • +4.52%
    • 리플
    • 731
    • +1.67%
    • 솔라나
    • 182,500
    • +4.41%
    • 에이다
    • 466
    • +0.87%
    • 이오스
    • 664
    • +1.22%
    • 트론
    • 207
    • -0.96%
    • 스텔라루멘
    • 127
    • +2.42%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150
    • +8.8%
    • 체인링크
    • 14,280
    • +0.56%
    • 샌드박스
    • 345
    • +1.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