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종호 한경희생활과학 부사장, 마케팅 전략서 출간

입력 2010-01-27 09:4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경희생활과학 나종호(53) 부사장이 27년간의 마케팅 경험으로 얻은 고객 중심의 마케팅 철학인‘빅(Big) 마케팅’ 이론을 기술한 마케팅 전략서‘밀리언셀링 마인드’를 출간했다.

나종호 부사장이 주창하는 ‘빅(Big) 마케팅’은 고객의 변화에 맞춰 모든 마케팅 활동을 고객중심으로 생각하고, 고객의 욕구를 반영한 전략과 전술을 수립 및 운용하며, 고객의 욕구에 맞추어 행동하고 실천함으로써 고객을 감동시키는 철저한 고객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말한다.

나 부사장은 책에서 “기업이나 개인이나 성공하기 위해서는 철저하게 고객 중심으로 사고하고 행동하는 ‘빅 마케팅’을 실천하고 습관화 해야 된다”며“기업이 진정 고객 중심으로 움직인다면 고객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배려할 수있게 돼 고객의 불편함을 해결해 줄 수 있는 히트상품을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나종호 부사장은 한경희생활과학에서 주부들의 살균 니즈를 발견하고 ‘클리즈 워터살균기’를 선보여 출시 6개월 만에 10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히트상품으로 만들기도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연휴에도 이렇게 덥다고요?…10년간 추석 날씨 어땠나 [해시태그]
  • “축구장 280개 크기·4만명 근무 최첨단 오피스” 中 알리바바 본사 가보니 [新크로스보더 알리의 비밀]
  • 법원, ‘티메프’ 회생 개시 결정…“내달 10일까지 채권자 목록 제출해야”
  • 단독 직매입 키우는 ‘오늘의집’…물류센터 2000평 추가 확보
  • 최초의 ‘애플 AI폰’ 아이폰16 공개…‘AI 개척자’ 갤럭시 아성 흔들까
  • "통신 3사 평균요금, 알뜰폰보다 무려 3배 높아" [데이터클립]
  • 삼성 SK 롯데 바닥 신호?… 임원 잇따른 자사주 매입
  • 문체부 "김택규 회장, 횡령ㆍ배임 사태 책임 피하기 어려워"
  • 오늘의 상승종목

  • 09.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7,523,000
    • +3.39%
    • 이더리움
    • 3,187,000
    • +1.08%
    • 비트코인 캐시
    • 439,000
    • +4.23%
    • 리플
    • 730
    • +1.25%
    • 솔라나
    • 182,800
    • +3.92%
    • 에이다
    • 464
    • +0%
    • 이오스
    • 662
    • +1.22%
    • 트론
    • 207
    • -0.96%
    • 스텔라루멘
    • 126
    • +1.6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250
    • +9.23%
    • 체인링크
    • 14,230
    • -2.27%
    • 샌드박스
    • 344
    • +1.1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