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효과 "대단하네"

입력 2009-12-23 16:0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뉴 초콜렛 폰 광고효율 최고

소녀시대가 광고업계까지 영향을 미쳤다.

한국CM전략연구소가 10세~59세 남녀 1200명을 대상으로 광고효과를 조사한 결과, 11월 방송된 광고 중 인기 걸그룹 소녀시대와 신입 그룹 에프엑스(f(X))가 선전한 ‘CYON 뉴초콜릿폰’ 광고가 광고효율 측면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밝혀졌다.

조사에 따르면 11월 집행된 총 523편의 TV광고 중 약 65%(105편)의 광고만이 광고효과를 얻었다. 이중 광고비 투입대비 소비자가 광고를 기억하거나 호감을 나타내는 정도가 좋은 것을 평가하는 ‘광고효율’ 측면에서 소녀시대의 뉴초콜릿폰이 가장 효과가 큰 것으로 조사됐다.

뉴초콜릿폰 광고에 등장하는 배경음악은 세계 최상급뮤지션들이 참여해 눈길을 모았다. 또 소녀시대의 청순함과 과 에프엑스의 요염한 고양이춤이 각기 다른 매력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뉴초콜릿폰에 이어 광고효율 2위에는 지펠김치냉장고 ‘아삭’, 3위에는 ‘맥심티오피’가 순위에 올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K-코인 신화 위믹스…신화와 허구 기로에 섰다 [위메이드 혁신의 민낯]
  • [르포]유주택자 대출 제한 첫 날, 한산한 창구 "은행별 대책 달라 복잡해"
  • 한국 축구대표팀, 오늘 오후 11시 월드컵 3차예선 오만전…중계 어디서?
  • 연세대 직관 패배…추석 연휴 결방 '최강야구' 강릉고 결과는?
  • 제도 시행 1년 가까워져 오는데…복수의결권 도입 기업 2곳뿐 [복수의결권 300일]
  • 불륜 고백→친권 포기서 작성까지…'이혼 예능' 범람의 진짜 문제 [이슈크래커]
  • 전기차 화재 후…75.6% "전기차 구매 망설여진다" [데이터클립]
  • “고금리 탓에 경기회복 지연”…전방위 압박받는 한은
  • 오늘의 상승종목

  • 09.10 10:48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6,963,000
    • +2.78%
    • 이더리움
    • 3,168,000
    • +0.96%
    • 비트코인 캐시
    • 434,500
    • +4.12%
    • 리플
    • 725
    • +0.83%
    • 솔라나
    • 180,400
    • +2.15%
    • 에이다
    • 462
    • -1.7%
    • 이오스
    • 666
    • +1.83%
    • 트론
    • 209
    • +0%
    • 스텔라루멘
    • 125
    • +1.6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700
    • +3.72%
    • 체인링크
    • 14,100
    • +0%
    • 샌드박스
    • 341
    • +2.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