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하는 편의점 결제 수단, 고객편의 '극대'

입력 2009-12-14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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훼미리마트가 14일부터 편의점 결제수단인 모바일상품권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는 기프티콘, 기프티쇼와 같이 특정상품을 지정해 발송하는 모바일상품권과 달리 훼미리마트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이 결제가능하며(단, 서비스상품과 담배제외) SK텔레콤 15%할인 및 OK캐쉬백 2~1% 적립도 가능하다.

점포 결제단말기에 핸드폰번호를 입력 후 전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결제가 가능하며 적은 금액도 현금과 복합결제가 가능해 잔돈이 생기지 않는 등 편의성을 강화했다.

모바일상품권은 기존 훼미리마트에서 가능한 결제수단인 현금, 신용카드, 교통카드(T-money), 프리페이드 프리피, OK캐쉬백포인트, 문화상품권, K-CASH에 이어 추가된 것으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다.

이같은 새로운 결제수단의 성장은 현금, 신용카드 뿐 아니라 결제수단이 다양화되면서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새로운 결제서비스를 재빠르게 도입, 경기불황속 알뜰고객이 늘며 교통카드나 OK캐쉬백포인트를 사용해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도 늘었기 때문이다.

보광훼미리마트 상품본부장 장영생 상무는 “365일 24시간 영업을 하는 편의점의 특성을 활용한 생활편의서비스의 진화는 계속될 것”이라며 “특히 인터넷과 모바일을 활용한 ‘U-Familymart Zone’ 형성을 통해 생활속의 모든 것을 해결해 주는 리빙스테이션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훼미리마트는 프리페이드 프리피 결제서비스 이용고객 감사이벤트로 오는 15일부터 내년 2월 15일까지 '신년대박 릴레이 이벤트'를 전개한다.

프리페이드 프리피 결제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이 프리피사이트에 이름, 전화번호등 기본정보와 구매한 선불PIN번호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닌텐도DS(매일 1명), 훼미리마트 모바일상품권 2천원권(매일 5명), 문화상품권 1만원권(매일 1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 용어설명

- K-CASH : Korea Cash의 약자로 은행에서 발급하는 계좌기반의 IC카드형 전자화폐

- 프리페이드 프리피 : 게임등 각종 온라인 컨텐츠를 선불 결제 후 영수증에 표기된 선불PIN번호를 통해 구매한 컨텐츠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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