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11월부터 오버추어와 검색광고 제휴

입력 2009-10-27 18:2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오버추어코리아와 검색 CPC(종량제)광고 대행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11월부터 이를 적용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오버추어의 검색 마케팅 네트워크는 다음을 비롯한 NHN, 야후, 네이트, 파란 등 대표적인 포털사를 포괄하게 된다. 이용자들은 검색 질의어 연관성이 개선된 양질의 검색 광고정보를 얻게 된다고 다음은 설명했다.

다음은 광고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당초 시장의 전망보다 빠른 올 11월부터 오버추어를 적용하는 승부수를 띄었다. 당장 올 4분기부터 오버추어 제휴 효과가 나타날 전망이다. 다음은 계약이 종료되는 구글과는 기존의 오픈소셜 등 서비스 협력과 디스플레이 광고 제휴 등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음 검색은 지난해 10% 대였던 검색시장 점유율을 1년 여 만에 약 24%까지(2009년 9월, 코리안클릭) 끌어올린 상태다. 같은 기간 검색 1위 사업자의 시장점유율은 약 74%에서 약 66%로 낮아졌다.

다음은 이 같은 상승세에 오버추어의 영업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이룬다는 전략이다.

최세훈 다음 대표는 “이번 제휴는 이용자 편의뿐만 아니라 광고효과 제고에 고무적인 시너지를 가져올 것”이라며 “다음 플랫폼의 경쟁력 강화가 지속적인 시장 지배력 확대와 연결되도록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제휴에 따라 오는 11월부터 다음 검색 결과의 상단에 위치한 ‘스폰서 링크’에 오버추어의 검색마케팅 솔루션이 적용되며, 키워드 순위별로 최대 5개의 광고가 게재된다.

광고주는 브랜드 노출에 대한 별도의 비용 없이 이용자가 실제로 검색결과를 클릭한 횟수에 대해서만 광고비를 지불하게 된다. 차상위에 위치한 ‘프리미엄 링크’를 비롯한 ‘스페셜 링크’ 등은 노출당 과금 방식으로 운영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50-50' 대기록 쓴 오타니 제친 저지, 베이스볼 다이제스트 'MLB 올해의 선수'
  • "오늘 이 옷은 어때요?"…AI가 내일 뭐 입을지 추천해준다
  •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후계자 겨낭 공습 지속…사망 가능성”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뉴욕증시, ‘깜짝 고용’에 상승…미 10년물 국채 금리 4% 육박
  • 끊이지 않는 코인 도난 사고…주요 사례 3가지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994,000
    • +1.09%
    • 이더리움
    • 3,254,000
    • +1.18%
    • 비트코인 캐시
    • 436,400
    • +0.21%
    • 리플
    • 717
    • +1.56%
    • 솔라나
    • 193,100
    • +1.95%
    • 에이다
    • 475
    • -0.21%
    • 이오스
    • 644
    • +1.26%
    • 트론
    • 208
    • -2.35%
    • 스텔라루멘
    • 124
    • +0.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800
    • +1.15%
    • 체인링크
    • 15,230
    • +2.15%
    • 샌드박스
    • 342
    • +1.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