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해태제과, 고객중심 경영대상 수상

입력 2009-10-07 10: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차별화된 첨단 CRM기법 최초 도입으로 고객만족 실현

크라운-해태제과는 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제정한 '2009 고객중심 경영대상'에서 제조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정보산업연합회는 "크라운-해태제과가 전국적인 유통시스템을 활용한 다양한 데이터 축적을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분석ㆍ분류, 이를 토대로 고객 맞춤관리가 가능한 계층별 특화 서비스를 실시해 고객중심 경영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크라운-해태제과의 고객중심 경영대상 수상의 중심에는 지난 2007년부터 2D코드를 통해 고객과 판매자간 의사소통 매개체로 운영 중인 CRM 전용 홈페이지 아트블럭이 있다.

아트블럭을 운영하는 기본 솔루션인 u-CRM은 국내 최초로 시도된 2차원 코드의 신기술로, 과자 포장지에 인쇄해 넣은 2차원 코드를 고객이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개인 포인트로 적립되며, 고객은 적립된 포인트를 활용하여 크라운-해태제과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문화행사와 전시, 체험 등 아트 문화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현재 아트블럭은 특별한 광고활동 없이도 20만명이 넘는 고객이 회원으로 가입하는 성과를 이루어냈다.

조덕원 U-CRM부장은 "이번 대상 수상을 계기로 저희 크라운-해태제과는 제품을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제품 구매 고객을 위해 다양하고 품격 높은 고객중심의 맞춤형 아트 문화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국내 최고수준의 CRM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미국 젠지 열광한 '원사이즈' 옷 가게, 한국서도 성공할까? [솔드아웃]
  • 킥보드냐 스쿠터냐…BTS 슈가가 받게 될 ‘음주운전 처벌’은? [해시태그]
  • 판매대금 지연·빼가기가 관행? 구영배 근자감이 火 자초 [제2의 티메프 사태 막자]
  • 에스파→염정아 이어 임영웅까지…이들이 '촌스러움'을 즐기는 이유 [이슈크래커]
  • 커지는 전기차 포비아…화재 보상 사각지대 해소는 '깜깜이'
  • ‘침체 공포’ 진화 나선 월가 거물들…다이먼도 닥터둠도 “美 침체 안빠졌다”
  • '10살 연상연하' 한지민-잔나비 최정훈, 열애 사실 인정 [공식]
  • 박태준, 58㎏급 '금빛 발차기'…16년 만에 남자 태권도 우승 [파리올림픽]
  • 오늘의 상승종목

  • 08.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795,000
    • -0.25%
    • 이더리움
    • 3,448,000
    • -2.13%
    • 비트코인 캐시
    • 456,700
    • +0.37%
    • 리플
    • 865
    • +18.17%
    • 솔라나
    • 217,200
    • +0.6%
    • 에이다
    • 470
    • -0.84%
    • 이오스
    • 655
    • +0.46%
    • 트론
    • 178
    • +1.14%
    • 스텔라루멘
    • 143
    • +6.7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8,900
    • +7.58%
    • 체인링크
    • 14,130
    • -2.08%
    • 샌드박스
    • 350
    • -0.8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