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포장김치' 때아닌 특수

입력 2009-07-22 10:3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성식품, 게릴라성 폭우·피서철 겹쳐 매출 160% 급증

최근 계속되는 게릴라성 폭우로 지난해 비해 배추값이 급등하면서 포장김치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치제조 및 유통 전문기업인 한성식품은 연일 계속되는 폭우로 배추값이 급등하면서 온라인 쇼핑몰인 한성몰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6월20~7월20일) 160%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회사측은 한성몰을 통해 구매고객 5059명 대상으로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20까지의 소비자 구매행동 분석했으며 그 결과 일반적으로 김치시장은 여름철이 비수기이지만, 올해는 폭우로 인해 때아닌 특수를 노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요일별 매출 비중은 월요일 매출이 21.2%로 가장 높았으며 수요일(18.5%), 목(18%), 화요일(17%), 일요일(9.9%), 금요일(9%), 토요일(6.4%) 순으로 나타났다.

시간대는 오후 3시부터 6시 사이에 구매하는 고객이 29%로 가장 많았으며 연령대는 40대가 32.9%로 구매 비중이 가장 높았다. 또 여성이 구매비율이 약 70%로 남성보다 김치를 많이 주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순자 한성식품 대표이사는 "계속되는 폭우로 배추 작황이 나빠지면서 올 여름 배추가격이 오름세에 있다"며 "한성식품은 배추값 급등과 상관없이 기존 가격을 그대로 유지해 판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성몰은 다음달 20일까지 2만원이상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김치를 10%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56년의 대장정…현대차 글로벌 누적생산 1억 대 돌파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테슬라 주가 연초 수준 복구...이차전지 회복 신호탄 될까
  • 신작 성적 따라 등락 오가는 게임주…"하반기·내년 신작 모멘텀 주목"
  • '5000원' 백반집에 감동도 잠시…어김없이 소환된 광장시장 '바가지'? [이슈크래커]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체포영장 기각된 까닭
  • '나는 솔로' 이상의 도파민…영화 넘어 연프까지 진출한 '무당들'? [이슈크래커]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787,000
    • -4.59%
    • 이더리움
    • 4,485,000
    • -4.96%
    • 비트코인 캐시
    • 506,000
    • -4.26%
    • 리플
    • 643
    • -5.44%
    • 솔라나
    • 191,600
    • -7.08%
    • 에이다
    • 559
    • -4.28%
    • 이오스
    • 771
    • -5.86%
    • 트론
    • 182
    • -0.55%
    • 스텔라루멘
    • 125
    • -4.5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6,400
    • -8.37%
    • 체인링크
    • 18,830
    • -7.92%
    • 샌드박스
    • 427
    • -7.1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