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랑크 대명사’ 사조대림 육가공품, 하루 15만개씩 팔려

입력 2024-11-13 13: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조대림 육가공 제품. (사진제공=사조대림)
▲사조대림 육가공 제품. (사진제공=사조대림)

사조대림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자사 육가공 상품군 올해 누적 판매량이 4619만 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일 판매량으로 환산하면 하루 15만 개 이상 팔렸다.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숯불구이맛 후랑크'다 단일 브랜드로만 1147만 개 이상 판매고를 올렸다. '캠프앤하우스'와 '하우스앤펍'은 최근 성장 중인 제품으로 올해 누적 625만 개 이상 팔렸다.

사조대림 관계자는 '제품군 다변화'를 통해 소비자 선택지를 넓힌 것을 인기의 비결로 꼽는다. 이를 위해 라인업을 보다 단단히 구축해 왔다.

특히 가격대와 용도를 다양화 했다. 미식 경험을 중시하는 트렌드를 반영하면서도 실속형 제품 수요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대를 확장하는 ‘투트랙(two-track)’ 전략을 선택한 것.

대표적인 사례가 8월에 초특가로 선보인 ‘990 실속기획’ 시리즈다. ‘990 비엔나’, ‘990 마늘후랑크’, ‘990 숯불구이맛 오븐구이’를 출시하며 시장 경쟁력을 키웠다.

사조대림 관계자는 "신제품 출시 외 기존 제품들도 꾸준히 개선해 육가공 카테고리를 적극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한국 고마워요”…버림받은 ‘통일미’, 아프리카서 화려한 부활 [해시태그]
  • 하루 1.8끼 먹고 소득 40% 생활비로 쓰지만…"1인 생활 만족" [데이터클립]
  • 검찰, ‘경기도 법인카드 사적 유용’ 이재명 불구속 기소
  • 울산 현대차 공장, 차량 테스트 중 연구원 3명 사망
  • 내년 3기 신도시 8000가구 분양 예정…실현 가능성은 '과제'
  • 증시서 짐싸는 개미들 “정보 비대칭에 루머·음모론 지쳐”
  • 서울지하철 노조, 내달 6일 총파업 예고…3년 연속 파업 이어지나
  • 삼성 ‘호암 이병철’ 37주기 찾은 이재용…‘침묵’ 속 초격차 경쟁력 고심
  • 오늘의 상승종목

  • 11.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450,000
    • +1.42%
    • 이더리움
    • 4,337,000
    • -1.86%
    • 비트코인 캐시
    • 623,000
    • -2.12%
    • 리플
    • 1,517
    • -3.74%
    • 솔라나
    • 330,700
    • -1.2%
    • 에이다
    • 1,021
    • -2.02%
    • 이오스
    • 901
    • -5.46%
    • 트론
    • 281
    • -1.06%
    • 스텔라루멘
    • 319
    • -2.1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050
    • -0.41%
    • 체인링크
    • 20,490
    • -3.94%
    • 샌드박스
    • 480
    • -5.1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