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항공부문 1위

입력 2024-11-05 09:44 수정 2024-11-05 10: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시아나항공 A350 항공기. (자료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A350 항공기. (자료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항공부문’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5일 아시아나항공은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개최된 ‘2024 KS-SQI’ 시상식에서 ‘항공부문’ 1위를 수상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9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 이어 KS-SQI에서도 항공부문 1위를 달성하게 됐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SQI 조사는 올해 7~9월 전국 5대 도시(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 거주자 중, 최근 1년 이내 항공편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일대일 면접조사 및 인터넷 패널조사로 진행됐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하계 성수기 미주, 유럽, 일본, 중국 등 주요 노선 증편 및 재운항을 통한 고객 수요 대응 △’색동 종이비행기 가게’ 팝업스토어 등 고객 편의 확대 △차별화된 기내식 서비스를 통한 특별한 경험 제공 △’색동나래교실’과 같은 다양한 교육 기부 활동과 폐유니폼 업사이클링 작업 등 꾸준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으로 다양해진 고객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앞으로도 아시아나항공은 운항 노선 확대를 통한 전 세계 네트워크 확대, 안전 운항 역량 강화를 위한 신규 운항 기술 및 훈련 방식 도입, 지속가능항공유(SAF) 사용 확대 및 탄소중립 실천, 고객의 소리와 시장 트렌드가 반영된 다양한 서비스 개발 등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진 아시아나항공 경영관리본부장은 “고객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성원과 믿음 덕분에 이룬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더 나은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이미 결제된 선수입니다"…본격 막 올린 스토브리그, '변수'는 없을까? [이슈크래커]
  • 먹을 사람 없고 귀찮아서…"김장, 안 하고 사 먹어요" [데이터클립]
  • 단독 "살짝 닿았는데 염좌?" 교통사고 경상환자 보험금 지급 제한된다
  • 글로벌 음원의 무차별 확장…안방서 토종 플랫폼 밀어내 [스포티파이 공짜 횡포]
  • 백화점 관심없는 김동선…‘명품 성지’ 갤러리아, 본업 경쟁력 추락
  • 글로벌 빅파마들의 꿈 ‘알츠하이머 정복’ 깃발 올릴 주인공은
  • “할인 차액 기존 분양자에게도 지급해야”…지방 미분양 많은데 할인분양마저 막히나
  • [상보] 뉴욕증시, 대선 결과 주시하며 상승…다우 1.02%↑
  • 오늘의 상승종목

  • 11.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269,000
    • +2.2%
    • 이더리움
    • 3,367,000
    • +1.08%
    • 비트코인 캐시
    • 476,200
    • +4.38%
    • 리플
    • 712
    • +2.01%
    • 솔라나
    • 230,800
    • +5.34%
    • 에이다
    • 464
    • +2.65%
    • 이오스
    • 588
    • +3.7%
    • 트론
    • 223
    • -1.76%
    • 스텔라루멘
    • 129
    • +1.5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100
    • +4.24%
    • 체인링크
    • 14,990
    • +5.19%
    • 샌드박스
    • 329
    • +4.4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