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사회공헌 채널 ‘아름인’ 개편…기부 문화 확산 유도

입력 2024-10-07 09:10 수정 2024-10-07 09:2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신한카드)
(사진제공=신한카드)

신한카드는 기부 서비스 ‘아름인(아름人)’을 개편하고 이를 기념해 매칭 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아름인은 신한카드의 사회공헌 브랜드이자 2005년 개설된 업계 최초의 기부 전용 사이트로 기부 문화 확산에 앞장서 왔다. 디지털 기부 문화가 보편화되면서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새롭게 운영된다.

신한금융그룹의 신한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해 친근한 콘셉트를 기반으로 직관적인 UI·UX로 개선했다. 기부금액에 따라 아름새싹, 아름묘목, 아름나무, 아름열매로 자라나는 재미요소를 담아 기부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도록 했다.

기존에 별도로 운영되던 사이트를 신한 쏠(SOL)페이 및 홈페이지 서비스로 이전하고 기부 프로세스도 간편하게 변경해 더욱 손쉽게 기부에 참여하도록 했다.

신한카드는 이번 개편을 맞이해 10월 한 달간 매칭 기부 이벤트도 진행한다.

독서 환경 개선을 위한 ‘아름인도서관 지원 캠페인’, 카페스(KAPES) 동물보호종합센터와 함께하는 ‘구조동물 후원 캠페인’, 유니세프와 함께하는 ‘어린이 마음건강 증진 캠페인’, 멸종 위기 산호를 지키기 위한 '세이브 아워 플래닛 캠페인’ 등 4개의 캠페인에 10월 한 달간 고객이 기부한 금액만큼 동일한 금액을 매칭해 신한카드도 기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아름인은 현재까지 65억 원이 넘는 기부액을 아동, 장애인, 노인 등 취약계층과 환경, 문화예술을 위한 150여 개의 기부처에 전달하고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샌디에이고, 다저스 꺾고 NLCS 목전…메츠도 유리한 고지에
  • “하루·이틀·삼일·사흘”…요즘 세대, 정말 이렇게 말한다고요? [이슈크래커]
  • 늦더위에 지각한 ‘가을 단풍’…20일께 설악산 절정
  • LCK 모두 파리로 가나…T1ㆍ한화생명ㆍDK, 롤드컵 8강 진출 성큼
  • 상반기 삼전·하이닉스 12조원 순매수한 외국인…산만큼 팔았다
  • 10·16 재보선 총력전...민주-혁신, 부산에선 '협력' 호남에선 '경쟁'
  • 10월 금통위 관전포인트도 ‘소수의견’…경제진단 메시지 ‘주목’
  • 전국 평균 3배 올랐다…1500가구 이상 대단지 집값 상승 주도
  • 오늘의 상승종목

  • 10.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346,000
    • +0.06%
    • 이더리움
    • 3,307,000
    • +1.19%
    • 비트코인 캐시
    • 443,900
    • +1.46%
    • 리플
    • 721
    • +0.84%
    • 솔라나
    • 194,100
    • +0.52%
    • 에이다
    • 470
    • -1.05%
    • 이오스
    • 638
    • +0.16%
    • 트론
    • 216
    • +2.37%
    • 스텔라루멘
    • 122
    • -0.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450
    • +0.24%
    • 체인링크
    • 14,720
    • -1.87%
    • 샌드박스
    • 340
    • -1.1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