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에 통했다" 삼성생명, 팝콘저축보험 출시 24일 만에 1만 건 판매

입력 2024-09-26 10:39 수정 2024-09-26 10:4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삼성생명)
(사진제공=삼성생명)

삼성생명은 삼성팝콘저축보험이 2030 세대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으며 출시 24일 만에 1만 건 판매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삼성생명의 비대면 보험상품 중 동 기간 최다 가입 실적이다.

이 상품은 보험업계 최초 6개월 만기의 초단기 저축보험이다. 보험료 납입에 게임화 요소를 접목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 것이 인기의 비결로 꼽힌다.

1만 번째 가입 주인공은 30대 남성 직장인으로, 그는 "평소 모니모 애플리케이션(앱)에 자주 접속하며, 팝콘저축보험은 주변에서 얘기를 해줘서 알게 됐다"고 가입 경로를 밝혔다. 상품에 대해서는 "게임 미션을 수행하는 것처럼 매주 추가 납입을 달성하면서 우대금리를 높여가는 재미가 있다"며 "보험은 복잡하고 일상과는 거리가 먼 상품이라는 인식이 있었는데, 생각보다 쉽고 여행자금 마련 등 재테크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상품은 다른 보험상품에 비해 젊은 고객층의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가입자 중 20·30세대 비중은 약 26%로 전체 상품 평균 대비 2배에 가까운 차이를 보였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MZ세대의 높은 관심으로 단기간에 1만 건 이상의 판매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기존 보험의 틀을 넘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혁신적인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이미 결제된 선수입니다"…본격 막 올린 스토브리그, '변수'는 없을까? [이슈크래커]
  • 먹을 사람 없고 귀찮아서…"김장, 안 하고 사 먹어요" [데이터클립]
  • 12년만 서울 그린벨트 해제…5만 가구 공급, 물량은 ‘충분’·공급 시간표는 ‘물음표’
  • 법인세 회피 꼼수…네이버 5000억 냈는데 구글은 155억
  • 단독 "AI에 진심" 정태영 부회장, '유니버스' 중동 세일즈 나섰다
  • 미 결전의 날…첫 여성 대통령인가 vs 132년만의 패자 부활인가
  • ‘자금 위해’ 글로벌로 눈 돌리는 K바이오, 해외서 투자 유치
  • 北, 미 대선 6시간 전 단거리탄도미사일 수발 발사…닷새 만에 도발 감행
  • 오늘의 상승종목

  • 11.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7,658,000
    • +3.63%
    • 이더리움
    • 3,411,000
    • +1.01%
    • 비트코인 캐시
    • 475,600
    • +2.41%
    • 리플
    • 715
    • +0.99%
    • 솔라나
    • 232,100
    • +4.64%
    • 에이다
    • 467
    • +2.64%
    • 이오스
    • 590
    • +2.61%
    • 트론
    • 223
    • -2.19%
    • 스텔라루멘
    • 130
    • +2.3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550
    • +3.23%
    • 체인링크
    • 15,150
    • +5.35%
    • 샌드박스
    • 331
    • +3.4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