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고객 의견 기반의 KB스타뱅킹 서비스 고도화

입력 2024-08-29 14:11 수정 2024-08-29 17:0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B국민은행의 대표 플랫폼 KB스타뱅킹이 고객 의견을 기반으로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KB스타뱅킹은 7월 기준 월간활성고객(MAU) 1260만 명을 돌파한 국민은행의 대표 플랫폼이다. KB금융그룹 계열사의 80여 개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해 금융권 내 대표적인 슈퍼 앱으로 자리매김했다.

국민은행은 고객 리뷰, 설문조사, 인터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렴한 고객 의견을 기반으로 KB스타뱅킹의 완성도를 높였다. 7000건의 고객 리뷰를 분석해 KB스타뱅킹의 서비스 고도화를 진행했다. 24년 상반기에 작성된 리뷰를 분석해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고객 진입장벽을 낮췄다. 외국인이 영업점 방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비대면 전자금융 가입 프로세스를 신설하고, 빠른 로그인 기능을 제공해 로그인 없이 알림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고객 편의성을 확대하고자 국민은행은 비대면 서비스를 개편했다. KB스타뱅킹을 통한 카드 발급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주민등록증 확인서비스를 홈 화면에 전면 배치했다. 연속적인 고객 여정을 구현하기 위해 고객 안내를 확대하는 등 지속적인 고도화 노력으로 애플리케이션(앱) 평점은 7월 말 기준 AOS 4.7점, iOS 4.3점을 기록하며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KB스타뱅킹 주요 기능과 화면에 대한 자체 만족도 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조사로 개편 사항에 대한 고객 인식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고객 의견을 반영해 KB스타뱅킹의 서비스를 간소화하고 기능 편의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KB금융의 Hub 플랫폼으로서 금융소비자 편의 및 고객 만족 제고를 위해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소통해나가는 KB스타뱅킹이 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고프코어? 러닝코어!…Z세대가 선택한 '못생긴 러닝화'의 정체 [솔드아웃]
  • 추석 연휴 첫날 귀성길 정체…서울→부산 7시간 10분
  • 아이폰 16 사전 예약 돌입…혜택 큰 판매처는 어디?
  • 추석 연휴 TV 특선영화 총정리…'서울의 봄'·'범죄도시3'·'시민덕희' 등
  • 의대 수시모집에 7만2000명 몰려…'의대 투자'는 기대ㆍ우려 맞서
  • '베테랑 2' 개봉일 50만 명 동원…추석 극장가 '독주' 시동
  • "물가 무서워요" 추석 연휴 장바구니 부담 낮춰 주는 카드는?
  • 오늘의 상승종목

  • 09.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729,000
    • +3.63%
    • 이더리움
    • 3,250,000
    • +3.17%
    • 비트코인 캐시
    • 445,500
    • +1.04%
    • 리플
    • 773
    • +2.52%
    • 솔라나
    • 185,100
    • +2.83%
    • 에이다
    • 482
    • +1.05%
    • 이오스
    • 671
    • +0.6%
    • 트론
    • 198
    • -2.46%
    • 스텔라루멘
    • 129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900
    • +1.41%
    • 체인링크
    • 15,220
    • +5.99%
    • 샌드박스
    • 346
    • +0.2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