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자동투자 콴텍이 한국투자증권과 비대면 로보어드바이저(RA) 투자일임 서비스를 오픈하고, 상품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콴텍은 한국투자증권과 비대면 로보어드바이저 일임 서비스 도입을 위한 서비스 개발을 마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고객은 콴텍 앱에서 한국투자증권 계좌로 콴텍 상품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10월 18일까지 한국투자증권과 상품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콴텍 앱에서 한국투자증권 계좌를 신규 개설 후 콴텍의 해외 주식 및 상장지수펀드(ETF) 투자일임 상품에 투자원금 200만 원 이상 가입하고 1개월 이상 운용을 유지한 고객에게 현금 1만 원을 제공한다. 별도의 응모 절차 없이 자동 응모되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콴텍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콴텍은 11개의 해외 주식형 및 ETF 자문 포트폴리오(EMP) 상품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들은 본인의 투자 성향에 맞는 상품을 선택해 투자할 수 있다. 수익률에서도 안정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센터에 따르면 ‘콴텍 Q-Balance 해외주식 2호’ 알고리즘은 24%(8월 13일 기준)의 2년 수익률을 기록했다.
콴텍투자일임 관계자는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일임 시장이 주목받고 있는 만큼 한국투자증권 서비스 오픈 시점에 맞춰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콴텍 상품을 보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휴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