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울수록 시원한 한강공원…최고 인기 메뉴는?

입력 2024-08-14 09:38 수정 2024-08-14 10: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B국민카드, 서울 한강공원 매출 데이터 분석

(사진제공=KB국민카드)
(사진제공=KB국민카드)

한강공원의 최고 인기 야식 메뉴는 치킨인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카드는 최근 1년 동안 오후 6시부터 12시까지 한강공원 편의점에서 결제한 국민카드 신용 및 체크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편의점 및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발생한 285만 개의 전표를 분석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강공원 편의점에서 결제한 회원들이 배달앱에서 결제한 내용을 바탕으로 한강공원의 인기 야식 메뉴를 살펴보면, 치킨이 35%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그 뒤를 떡볶이가 9%, 피자와 커피ㆍ디저트가 각각 7%를 차지했다.

세대별로 보면, 20대는 치킨 41%, 떡볶이 11%로 나타났고, 30대는 치킨 28%, 커피ㆍ디저트 7%, 40대는 치킨 28%, 떡볶이 9% 순이었다.

여름 저녁 시간대(오후 6시부터 12시까지)의 매출 비중이 다른 계절보다 높았고, 평일보다는 휴일에 더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여름철 휴일 저녁 시간대의 매출 비중은 48%로 평일(44%)보다 높았고, 특히 여름 중에서도 기온이 높고 강수량이 적은 8월의 휴일 저녁 매출 비중이 49%로 가장 높았다. 월별로는 8월과 9월의 저녁 시간대 매출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저녁 시간대 편의점 매출 건수 비중이 높은 곳은 반포ㆍ잠원, 여의도, 뚝섬, 망원 한강공원 등이다. 세대별로 보면 20대 42%, 30대 24%, 40대 16%, 50대 12%, 60대 이상 6%로 20~30대 젊은 층의 비중이 높았다.

세대별 방문 장소를 보면, 20대는 여의도와 뚝섬, 30대는 양화와 광나루, 40대는 광나루와 이촌, 50~60대는 이촌과 광나루 한강공원을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연휴에도 이렇게 덥다고요?…10년간 추석 날씨 어땠나 [해시태그]
  • “축구장 280개 크기·4만명 근무 최첨단 오피스” 中 알리바바 본사 가보니 [新크로스보더 알리의 비밀]
  • 법원, ‘티메프’ 회생 개시 결정…“내달 10일까지 채권자 목록 제출해야”
  • 단독 직매입 키우는 ‘오늘의집’…물류센터 2000평 추가 확보
  • 최초의 ‘애플 AI폰’ 아이폰16 공개…‘AI 개척자’ 갤럭시 아성 흔들까
  • "통신 3사 평균요금, 알뜰폰보다 무려 3배 높아" [데이터클립]
  • 삼성 SK 롯데 바닥 신호?… 임원 잇따른 자사주 매입
  • 문체부 "김택규 회장, 횡령ㆍ배임 사태 책임 피하기 어려워"
  • 오늘의 상승종목

  • 09.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8,111,000
    • +0.78%
    • 이더리움
    • 3,232,000
    • +1.06%
    • 비트코인 캐시
    • 447,000
    • +2.1%
    • 리플
    • 733
    • +0.14%
    • 솔라나
    • 183,600
    • +0.55%
    • 에이다
    • 466
    • +0%
    • 이오스
    • 665
    • -0.6%
    • 트론
    • 207
    • -1.43%
    • 스텔라루멘
    • 128
    • +0.79%
    • 비트코인에스브이
    • 68,700
    • +9.83%
    • 체인링크
    • 14,370
    • +0.35%
    • 샌드박스
    • 346
    • +0.2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