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떡, 대만 까르푸 66개 매장서 판매…"하반기 美 신제품 등 글로벌 확장"

입력 2024-07-19 08:2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이즈비전 제공
▲아이즈비전 제공

아이즈비전이 100%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 이엔크리에이티브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국떡)’가 컵볶이 4종(오리지널, 매콤까르보나라, 매콤짜장, 매운맛)과 상온 라볶이 2종(오리지널, 매콤까르보나라)이 대만 대형 유통 체인 까르푸 66개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국떡 관계자는 “컵볶이 제품 중 2종(오리지널, 매콤까르보나라)은 국내 편의점 CU에 입점 한 달 만에 1차 물량이 완판돼 고객의 인기를 확인했다”며 “현재 GS25에도 추가 입점해 판매 중이며 주력제품인 오리지널 떡볶이 제품과 함께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떡은 해외에서의 K-드라마와 K-POP 인기로 한국의 음식과 문화에 관심이 많은 젊은 MZ 세대를 공략할 수 있는 다양한 떡볶이 신제품을 확대하고 있다.

6월에는 밀떡에 쫀득한 분모자를 더한 로제 떡볶이와 글로벌 감자튀김 브랜드 맥케인과 콜라보한 스마일 감자 떡볶이를 런칭했다. 특히 로제 떡볶이는 미국 주요 유통체인에 입점을 확정해 하반기에 공급한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러시아와 대만 진출에 이어 하반기에는 네덜란드 현지에 1000여 개 매장을 운영하는 ‘알버트 하인’을 비롯한 주요 매장들에 입점할 예정”이라며 “하반기에 개최되는 캄보디아와 파리 박람회에 참석해 해외 판로를 지속해서 개척, 글로벌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고프코어? 러닝코어!…Z세대가 선택한 '못생긴 러닝화'의 정체 [솔드아웃]
  • 북한, 추석 연휴에도 오물 풍선 살포
  • 한국프로야구, 출범 후 첫 ‘천만’ 관중 달성
  • 윤석열 대통령 “이산가족, 해결해야 할 가장 시급한 과제”
  • 추석 연휴 극장가 이 영화 어때요 '베테랑2'·'그녀에게' 外[시네마천국]
  • “추석 연휴 잘 보내세요”…명절 노린 스미싱 문자 주의
  • 추석 연휴 무료 개방하는 공공주차장은?…'공유누리' 확인하세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9.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9,054,000
    • -2.1%
    • 이더리움
    • 3,089,000
    • -4.92%
    • 비트코인 캐시
    • 423,800
    • -3.64%
    • 리플
    • 768
    • -2.78%
    • 솔라나
    • 175,900
    • -4.61%
    • 에이다
    • 452
    • -4.64%
    • 이오스
    • 645
    • -3.59%
    • 트론
    • 201
    • +1.01%
    • 스텔라루멘
    • 129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650
    • -5.73%
    • 체인링크
    • 14,370
    • -5.09%
    • 샌드박스
    • 330
    • -4.0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