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우수 식재료 발굴 ‘로컬이 신세계’ 참여 고객 모집

입력 2024-07-15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고객과 함께 국내의 숨겨진 우수 식재료를 발굴하고 알리기 위해 ‘로컬이 신세계’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로컬이 신세계는 신세계가 고객과 함께 국내 우수 식재료를 발굴해 판로 확대에 기여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생태계의 종 다양성을 추구하기 위해 글로벌 트렌드 매거진 ‘시티호퍼스’, 지속가능 미식 연구소 ‘아워플래닛’과 함께 선보이는 여행 캠페인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은 산지의 우수한 식재료와 이를 활용한 특별한 다이닝을 직접 경험하고 주변과 공감하며 고객 스스로 신세계와 함께 지역과 식재료를 알리는데 동참하게 된다. 지난해 9월, 광주·전남의 숨겨진 맛과 자연을 고객과 함께 공유하고자 기획, 시작해 고객들의 호평 속 올해 2회차를 진행하게 됐다.

올해는 31일부터 8월 1일, 1박 2일간 바다와 육지가 어우러진 충청남도 태안과 홍성의 식재료를 고객과 함께 체험할 예정이다.

태안·홍성군과 준비한 이번 캠페인은 식재료 원물을 경험하고 지역의 숨겨진 곳을 여행하는 ‘필드 트립’과 지역 식재료로 만들어낸 음식을 즐기는 ‘이벤트 다이닝’으로 구성했다.

특히 현지에서 고객이 직접 체험하는 필드 트립은 태안 오징어·파파야, 홍성 토굴 새우젓 등 잘 알려지지 않은 원물과 생산자와의 이야기를 더해 고객 스스로 산지와 상품의 우수성을 이해할 수 있는 여행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는 홍성과 태안의 우수한 식재료를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10월 중 백화점 내 팝업을 열고 특별한 레시피를 더한 음식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또 지난해 광주·전남, 올해 태안·홍성에 그치지 않고 전국 곳곳의 숨겨진 우수한 식재료를 찾고 특산물을 상품화해 널리 알리는 프로젝트에 고객 참여를 확대하고 이어갈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고프코어? 러닝코어!…Z세대가 선택한 '못생긴 러닝화'의 정체 [솔드아웃]
  • 단독 실손청구 전산화 구축비 분담률 손보 75 생보 25 가닥
  • 티메프 “12월까지 M&A”…성공은 ‘글쎄’
  • 통신 3사, 아이폰 16 시리즈 13일부터 사전 예약
  • "추석 연휴, 뭐 볼까"…극장은 베테랑2 '유일무이', OTT·문화행사는 '풍성'
  • 한글 적힌 화장품 빼곡...로마 리나센테 백화점서 확인한 'K뷰티 저력’ [가보니]
  • 단독 맘스터치, 국내서 드라이브스루 도전장…내달 석수역에 문 연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9.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442,000
    • +3.26%
    • 이더리움
    • 3,244,000
    • +2.66%
    • 비트코인 캐시
    • 444,500
    • +0.36%
    • 리플
    • 775
    • +1.44%
    • 솔라나
    • 185,600
    • +2.48%
    • 에이다
    • 481
    • +0.21%
    • 이오스
    • 671
    • +0.3%
    • 트론
    • 199
    • -2.45%
    • 스텔라루멘
    • 12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850
    • +1.49%
    • 체인링크
    • 15,220
    • +5.77%
    • 샌드박스
    • 346
    • -0.2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