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캐릭터 커뮤니티 운영하자 2030 고객 21% 증가

입력 2024-06-06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4월 말 선보인 모바일 앱 캐릭터 팬덤 커뮤니티가 젊은 고객 모객 효과로 이어졌다고 6일 밝혔다.

올 1월 9일 음식·쇼핑 덕후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인 ‘참잘먹었어요’와 ‘참잘질렀어요’를 선보인 이후, 4월 신세계는 BTS를 상징하는 캐릭터 타이니탄(25일)과 헬로키티(26일)의 모바일 고객 커뮤니티를 열었다. 같은 취향을 공유하는 신세계백화점 고객들이 모여 활발히 교류할 수 있도록 만남의 장을 마련한 것. 고객 개개인의 취미, 팝업 후기 등을 공유하는 이 공간은 신규 고객 유입은 물론 매출에도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월 9일부터 5월 31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고객 중 2030대 고객수는 전년 동기 대비 21% 가량 증가했다. 특히, 20대는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했다. 또 커뮤니티 등 모바일 앱 내 활동을 활발히 하는 고객들은 신세계백화점에서 오프라인 소비활동도 더욱 활발히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효과는 쇼핑·음식 관련 커뮤니티에서도 두드러졌다. ‘참잘먹었어요’와 ‘참잘질렀어요’ 양쪽에서 활동하는 고객과 비 가입자 고객 사이의 매출 신장률은 10% 이상 차이가 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모바일 앱 내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더욱 다양하게 펼치며 젊은 고객 모시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커뮤니티가 교류의 장 역할 외에 신세계백화점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신규 고객 및 매출 제고에도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류형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해외직구 ‘어린이 장화’서 기준치 최대 680배 발암물질 검출
  • 국적 논란 누른 라인야후 사태…'매각 불씨'는 여전히 살아있다
  • 단독 재무 경고등 들어온 SGC이앤씨, 임원 급여 삭감하고 팀장급 수당 지급정지
  • '나는 솔로' 이상의 도파민…영화 넘어 연프까지 진출한 '무당들'? [이슈크래커]
  • [글로벌마켓 모닝 브리핑] S&P·나스닥, 또 사상 최고치…테슬라, 6%대 폭등
  • 남원 초중고교 식중독 의심환자 무더기 발생…210여 명 증상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편의점 만족도 1위는 'GS25'…꼴찌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14:24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396,000
    • -2.95%
    • 이더리움
    • 4,564,000
    • -3.73%
    • 비트코인 캐시
    • 511,500
    • -3.03%
    • 리플
    • 650
    • -3.99%
    • 솔라나
    • 192,600
    • -8.15%
    • 에이다
    • 557
    • -3.97%
    • 이오스
    • 777
    • -3.84%
    • 트론
    • 182
    • +0%
    • 스텔라루멘
    • 126
    • -3.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7,500
    • -6.05%
    • 체인링크
    • 18,940
    • -5.25%
    • 샌드박스
    • 432
    • -4.6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