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세상 단 하나뿐인 작품, 집’ 영상 조회수 400만 돌파

입력 2024-03-06 10:46 수정 2024-03-06 10: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세상 단 하나뿐인 작품, 집' 유튜브 콘텐츠 썸네일 이미지. (자료제공=롯데건설)
▲'세상 단 하나뿐인 작품, 집' 유튜브 콘텐츠 썸네일 이미지. (자료제공=롯데건설)

롯데건설은 올해 2월 8일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를 통해 공개한 깜짝 카메라 ‘세상 단 하나뿐인 작품, 집’ 영상이 지난 주말 본편 및 쇼츠 합산 조회수 400만 회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세상 단 하나뿐인 작품, 집 영상은 ‘주로 차갑고 딱딱한 안내방송을 하는 아파트 스피커로 따뜻한 메시지를 전할 수 없을까?’라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돼, ‘각자의 삶과 이야기가 담긴 집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특별한 공간이자 작품집이 된다’는 컨셉을 담았다.

이번 영상은 실제 롯데캐슬 입주민들이 참여해 아파트 스피커를 통해 가족들에게 그동안 말하지 못했던 고마움과 진심을 전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롯데건설은 영상 제작에 앞서 롯데캐슬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세대마다 특별하고 소중한 가족 사연을 모집했다. 선정된 사연자는 집안 곳곳에 비치된 소품과 사진, 공간들에 작품명을 붙여 하나의 갤러리를 조성했다. 가족들이 집에 도착하면 아파트 방송을 통해 그들을 ‘작품, 집’이라는 전시회로 안내했다. 마지막에는 사연자가 나타나 가족들과 함께 작품, 집의 마지막을 완성하는 모습으로 영상은 마무리됐다.

이번 콘텐츠는 사연자들의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통해 시청자들의 진심 어린 공감과 감동을 자아냈다는 게 롯데건설 측의 설명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아파트 방송 스피커를 공지 및 안내사항을 전달하는 매체가 아닌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는 도구로 활용하고, 집을 가족의 소중한 추억이 담긴 작품집으로 재탄생시키는 특별한 경험을 통해 집이라는 공간의 진정한 의미를 담고자 했다”며 “이번 영상을 통해 ’Build Home, Beyond House’ 라는 롯데캐슬의 브랜드 철학이 고객에게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주말 내내 ‘장맛비’ 쏟아진다…“습도 더해져 찜통더위”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493,000
    • +2.84%
    • 이더리움
    • 4,361,000
    • +3.22%
    • 비트코인 캐시
    • 483,100
    • +4.07%
    • 리플
    • 636
    • +5.12%
    • 솔라나
    • 202,900
    • +6.01%
    • 에이다
    • 527
    • +5.82%
    • 이오스
    • 735
    • +7.46%
    • 트론
    • 185
    • +2.78%
    • 스텔라루멘
    • 129
    • +6.6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3,200
    • +6.4%
    • 체인링크
    • 18,720
    • +6.48%
    • 샌드박스
    • 429
    • +7.2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