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앱 사용자 2000만 돌파…점유율 39% 넷플릭스가 1위

입력 2024-02-14 09:29 수정 2024-02-14 14: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주요 OTT 사용자 사용시간 점유율  (사진제공=와이즈앱·리테일·굿즈)
▲주요 OTT 사용자 사용시간 점유율 (사진제공=와이즈앱·리테일·굿즈)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앱 사용자 수가 2000만 명을 넘어섰다.

14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1월 기준 주요 OTT 앱 중 사용자 점유율 1위, 사용시간 점유율 1위 모두 ‘넷플릭스’가 차지한 것으로 추정됐다.

넷플릭스는 1월 사용자 수 1,237만 명으로 OTT 앱 사용자 점유율 39%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 쿠팡플레이(25.4%, 805만 명), 티빙(17.4%, 551만 명), 웨이브(9.5%, 301만 명), 디즈니플러스(8.7%, 277만 명) 순이었다.

사용시간 점유율도 넷플릭스가 8,809만 시간을 기록하며 54.3%라는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 티빙(20.0%, 3,248만 시간), 쿠팡플레이(12.5%, 2,021만 시간), 웨이브(9.8%, 1,592만 시간), 디즈니플러스(3.3%, 541만 시간) 순이었다.

1월 주요 OTT 앱의 중복을 제거한 순사용자 수는 2,006만 명으로 23년 1월 1,876만 명 대비 6.9% 성장했다.

OTT 앱 사용자의 1인당 평균 OTT 사용 개수는 19년 1월 1.3개에서 24년 1월 2.3개로 증가해, OTT 앱 사용자 1인당 2개 이상의 OTT 앱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주말 내내 ‘장맛비’ 쏟아진다…“습도 더해져 찜통더위”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468,000
    • +2.67%
    • 이더리움
    • 4,354,000
    • +2.93%
    • 비트코인 캐시
    • 483,100
    • +4.45%
    • 리플
    • 637
    • +5.29%
    • 솔라나
    • 204,300
    • +6.8%
    • 에이다
    • 529
    • +6.44%
    • 이오스
    • 735
    • +7.46%
    • 트론
    • 185
    • +2.78%
    • 스텔라루멘
    • 129
    • +7.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3,300
    • +6.28%
    • 체인링크
    • 18,560
    • +5.69%
    • 샌드박스
    • 432
    • +7.7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