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가 멀티 거래언어모델(LLM)과 연계해 기업에서 사용 가능한 맞춤형 생성형 AI 서비스 13종을 내놨다고 6일 밝혔다.
생성형 AI 서비스 13종은 △AI 채팅 △코딩 △보고서 제작 등 일반 범용 AI 서비스 3종을 비롯해 △인사 △재무/회계 △법무 △규제준수 △구매/물류 △생산관리 △연구개발 △IT개발 △마케팅 △고객관리 등 직무 영역별 전문 AI 서비스로 구성됐다.
SK C&C는 생성형 AI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에 AI 채팅 서비스인 ‘마이챗(MY CHAT)’을 기본 서비스로 탑재했다. 마이챗을 설치하면 사내 데스크톱 가상화(VDI) 업무 환경에서도 보안 상태를 유지하며 국내외 LLM을 사용할 수 있다
직무별 전문 AI 서비스는 실제 산업 적용 사례를 기본 모델로 개발했다. SK C&C는 제조 장비ㆍ설비 이상 징후를 탐지하고 장애 대응한 사례 외에도 대내외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상담 FAQ 및 영업 상담 스크립트 추천, AI 기반 언더라이팅(보험 계약 심사) 등 실제 생성형 AI 서비스 적용 사례를 반영했다.
SK C&C는 생성형 AI 도입으로 인한 비용 증가, 정보오류 및 환각, 내부 데이터 유출 등과 같은 우려도 없앴다.
차지원 SK C&C G.AI그룹장은 “생성형 AI는 현재 기업 내에서 일어나는 모든 업무 영역을 재창조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기업들이 SK C&C의 맞춤형 생성형 AI 서비스를 활용하면 구성원들이 효율적으로 업무에 활용할 수 있고, 비즈니스 밸류를 높이는 지렛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