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美에 특화 유통점 'Tires 4 U'오픈

입력 2009-06-04 2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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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에 이어 북미 시장 진출

금호타이어가 북미 유통채널 강화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현지 시간으로 지난 3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 부에나 파크에 특화유통 브랜드 샵인 'Tires 4 U'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특화 유통점 'Tires 4 U'는 현지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타이어 추천뿐만 아니라 전문화, 표준화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북미 지역에서 유통 채널을 강화하고 시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Tires 4 U'에서는 주로 승용차용 타이어를 비롯해 스포츠 마니아들에게 인기가 높은 세미-레이싱용이나 경트럭, SUV용 타이어를 판매하며, 최첨단 기술 장비로 타이어 장탈착, 밸런스 교정, 휠얼라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동근 금호타이어 신유통개발 상무는 "제품 구매에서 서비스까지, 현지 소비자들이 금호타이어를 더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특화 유통점을 런칭하게 됐다"며 "또한 현지인 뿐만 아니라 비교적 많은 한국 교민이 거주하는 이 지역에 타이어 전문샵을 통해 고품질의 제품 공급과 함께 고품격 타이어 전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지난 2001년 국내 업계 최초로 타이어 프로페셔널리즘을 표방한 특화 유통점인 '타이어프로(TIRE PRO)'를 런칭, 애프터 마켓에서의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으며, 특히 현재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 시장에 진출해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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