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고객 목소리 반영"…LG전자, 제품품질평가단 '4400명' 대폭 확대

입력 2023-12-14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LG전자가 13일 경기 평택시 LG디지털파크에서 '엘뷰어스' 우수활동 고객 시상식을 열었다. (자료제공=LG전자)
▲LG전자가 13일 경기 평택시 LG디지털파크에서 '엘뷰어스' 우수활동 고객 시상식을 열었다. (자료제공=LG전자)

LG전자가 제품∙서비스의 개발 단계에서부터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창출하기 위해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한다.

LG전자는 올해 ‘엘뷰어스(L-Viewers)’ 참여 인원이 4400여 명으로 지난해(약 1500명) 대비 3배 수준으로 늘었다고 14일 밝혔다.

엘뷰어스는 다양한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2020년부터 고객품질연구소에서 운영해 온 제품품질평가단이다. 참여 고객의 연령은 절반 이상이 MZ세대 고객이지만, 10대부터 70대까지 폭넓게 구성됐다.

LG전자 관계자는 "평가단 확대는 제품 개발 단계부터 사용 중의 SW업그레이드 단계까지 전 영역에서 고객 관점에서 품질 관리와 검증 체계를 철저히 해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 신뢰도를 확보하는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엘뷰어스는 가전제품 자체 사용성은 물론, LG 씽큐(ThinQ) 앱 연결성, 기능 활용성도 평가한다. LG전자는 그 결과를 제품 성능 및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고 있다.

김종필 LG전자 품질경영센터장 전무는 “제품∙서비스 품질 경쟁력 확보의 핵심은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와 긴밀한 소통”이라며 “다양한 고객들의 목소리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축구협회, 국가대표팀 사령탑에 홍명보 감독 내정
  • 검찰, ‘경기도 법카 유용 의혹’ 이재명 부부에 소환 통보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837,000
    • -2.12%
    • 이더리움
    • 4,240,000
    • -2.6%
    • 비트코인 캐시
    • 455,300
    • -6.62%
    • 리플
    • 610
    • -3.79%
    • 솔라나
    • 195,700
    • -3.69%
    • 에이다
    • 509
    • -3.6%
    • 이오스
    • 721
    • -2.96%
    • 트론
    • 181
    • -2.69%
    • 스텔라루멘
    • 125
    • -2.34%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850
    • -4.6%
    • 체인링크
    • 17,910
    • -2.77%
    • 샌드박스
    • 418
    • -3.6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