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 전성기’ 어그, 팝업 인기에 11월 매출 2배 껑충

입력 2023-11-30 10: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성수동 어그 필하우스 팝업에 나흘간 1만 명 방문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문을 연 어그 필하우스 팝업 전경. (사진제공=신세계인터내셔날)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문을 연 어그 필하우스 팝업 전경. (사진제공=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어그(UGG)는 이달 진행한 팝업 행사 인기에 힙입어 11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103.3%) 증가했다고 밝혔다고 30일 밝혔다.

같은 기간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를 포함한 온라인 매출은 무려 3배(225.9%) 이상 늘었다. 이는 2030세대 방문이 활발한 성수와 홍대 두 곳에서 동시에 팝업을 운영하며 젊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힌 결과라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어그는 23일부터 26일까지 성수동에서 어그 필하우스(Feel House) 팝업을 운영했다. 나흘 동안 누적 방문객 1만 명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제품 판매가 아닌 체험형 행사였음에도 온라인 사전 예약은 오픈 30분 만에 전부 매진됐다. 오픈 1시간 전부터 100여 명이 넘는 대기 줄이 형성되는 등 연일 오픈런 행렬이 이어졌다.

홍대에서는 이달 중순부터 스트리트 패션 편집숍 ‘웍스아웃’과 함께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인데 10대와 20대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다음 달 10일까지 운영된다.

팝업 행사에 따른 매출 효과도 두드러졌다. 두 팝업 매장에 전시된 방한부츠 컬렉션은 행사 기간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161% 늘었고 타즐리타 슬리퍼는 205% 신장했다.

검색량도 크게 늘었다. 팝업 운영 기간 네이버에서 어그 검색량은 전월 동기 대비 171.3% 급증했으며, 어그 공식 카카오톡 채널 팔로워 수는 20% 이상 증가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어그 관계자는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젊은 층이 많이 찾는 핫플레이스에 팝업을 오픈해 마케팅을 펼친 것이 좋은 결과로 나타났다”면서 “고객들이 어그를 통해 새롭고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강철원 사육사, 푸바오 만나러 중국행…팬 카메라에 포착
  • '나솔사계' 20기 정숙♥영호, 이별 후 재회…"새벽 4시까지 기다려, 35조항 납득"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경찰 "시청역 사고 전 CCTV에 부부 다투는 모습 없어"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7,815,000
    • -5.77%
    • 이더리움
    • 4,117,000
    • -8.92%
    • 비트코인 캐시
    • 426,900
    • -16.21%
    • 리플
    • 576
    • -10.56%
    • 솔라나
    • 179,400
    • -5.97%
    • 에이다
    • 467
    • -16.61%
    • 이오스
    • 649
    • -15.93%
    • 트론
    • 175
    • -4.37%
    • 스텔라루멘
    • 112
    • -11.11%
    • 비트코인에스브이
    • 47,480
    • -15.89%
    • 체인링크
    • 16,240
    • -13.25%
    • 샌드박스
    • 360
    • -15.2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