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중심 리뉴얼 마친 이마트 하월곡점, 23일 그랜드 오픈

입력 2023-11-23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이마트 하월곡점 소재, 니토리 한국 1호점 매장 입구. (사진제공=이마트)
▲이마트 하월곡점 소재, 니토리 한국 1호점 매장 입구. (사진제공=이마트)

이마트는 ‘체험형’ 콘텐츠 중심으로 리뉴얼 작업을 마친 하곡점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이마트는 ‘고객의 시간을 점유’하고 ‘고객과 함께 하는 공간’ 구성을 목표로 기존 점포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다. 하월곡점도 매장내 쇼핑 고객들이 체험하기 좋고 트렌디하면서 가성비도 함께 충족시킬 입점업체를 신규 유치하는 등의 리뉴얼 작업을 단행했다.

이마트 하월곡점은 2300평 규모였던 이마트 직영매장을 770평 축소하여 1530평 매장으로 압축했다. 기존 테넌트 면적을 800평에서 1570평으로 770평 확대해 니토리(NITORI), 다이소, 풋마트 등 신규 브랜드를 도입하며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했다.

이마트 하월곡점에 904평 규모로 한국 1호점을 오픈한 니토리는, 일본 최대 가구·홈퍼니싱 소매 기업으로 1967년 가구 전문점으로 시작해 일상용품 및 잡화까지 운영 상품군을 확대해왔다. 니토리 하월곡점은 이번 한국 1호점 오픈 기념으로 다음 달 6일까지 주요 인기품목 200여 개 대상으로 1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의 강점인 ‘그로서리’(식품) 직영매장은 프리미엄 품종 확대 등 운영상품을 더욱 다양화하고, 고객 관점의 매장 구성과 상품 진열을 강화했다.

이처럼 이마트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여 올해 3분기까지 누계로 총 12개 점포 리뉴얼을 진행했다. 그 결과 올해 2·3분기 전체 고객수가 전년 동기간 대비 각각 5.5%, 5.8% 증가하는 효과를 보였다.

조정미 이마트 라이프스타일팀장은 “이마트 하월곡점에 니토리 한국 1호점 및 다이소 등 고객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유치했다”며 “향후에도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차별화 포인트인 '체험'에 집중하여 고객들이 이마트에서 쇼핑하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테넌트를 도입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강철원 사육사, 푸바오 만나러 중국행…팬 카메라에 포착
  • '나솔사계' 20기 정숙♥영호, 이별 후 재회…"새벽 4시까지 기다려, 35조항 납득"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경찰 "시청역 사고 전 CCTV에 부부 다투는 모습 없어"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7,637,000
    • -5.8%
    • 이더리움
    • 4,109,000
    • -9.03%
    • 비트코인 캐시
    • 427,400
    • -15.95%
    • 리플
    • 576
    • -10.56%
    • 솔라나
    • 179,500
    • -6.07%
    • 에이다
    • 467
    • -16.61%
    • 이오스
    • 646
    • -16.1%
    • 트론
    • 175
    • -4.37%
    • 스텔라루멘
    • 112
    • -11.11%
    • 비트코인에스브이
    • 47,670
    • -15.63%
    • 체인링크
    • 16,250
    • -13.24%
    • 샌드박스
    • 360
    • -15.4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