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3000원 김치찌개' 판매하는 이유요?"…'KB마음가게' 영상 공개

입력 2023-10-29 14:0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B마음가게' 캠페인 영상 '따뜻한 밥상' 편 공개
KB국민은행 영업점 객장TV 통해 홍보 영상 송출

(사진제공=KB금융그룹)
(사진제공=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고물가 시대에도 손님들에게 착한 가격으로 따뜻한 한끼를 제공하는 소상공인의 이야기와 그들의 대표 메뉴를 소개하는 'KB마음가게'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KB금융이 지난달부터 운영 중인 'KB마음가게' 캠페인은 서울 시내 60곳의 착한 가격 업소에 미디어 플랫폼을 설치하고, 이 플랫폼을 통해 KB금융의 영상과 해당 가게 홍보 영상을 송출하면 소정의 지원금을 소상공인에 제공하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KB마음가게 캠페인 영상은 소상공인들이 가게를 운영하며 겪었던 이야기를 담은 '에피소드' 3편과 캠페인을 기획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비하인드 스토리' 1편, 마음가게의 대표 메뉴를 소개하는 홍보영상 60편 등 총 64편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에 공개된 '따뜻한 밥상' 편에서는 서울 송파구 마천중앙시장 골목에 있는 김치찌개 가게 이야기가 소개된다. 김치찌개를 단돈 3000원에 판매하고 공기밥을 무제한으로 손님들에게 제공하는 하상욱 사장의 이야기가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담겼다.

하 사장은 "헌신이라는 것은 내 것을 깎아 이웃들에게 나눠 주는 것"이라며 "이웃들이 계속해서 편안한 마음으로 와서 한끼 식사를 마음껏 즐기고 쉬고 갈 수 있는 곳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B금융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 속에서도 착한 가격으로 정성스레 따뜻한 밥상을 차려 손님들에게 제공하는 사장님들을 진심으로 응원하고, 이런 이야기가 널리 퍼져 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영상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이런 'KB마음가게'들이 우리 주변에 더 많아질 수 있도록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주말 내내 ‘장맛비’ 쏟아진다…“습도 더해져 찜통더위”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358,000
    • +2.51%
    • 이더리움
    • 4,352,000
    • +2.88%
    • 비트코인 캐시
    • 484,800
    • +5.37%
    • 리플
    • 637
    • +5.64%
    • 솔라나
    • 203,500
    • +6.38%
    • 에이다
    • 526
    • +6.26%
    • 이오스
    • 741
    • +8.97%
    • 트론
    • 185
    • +2.21%
    • 스텔라루멘
    • 129
    • +7.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3,050
    • +6.16%
    • 체인링크
    • 18,720
    • +7.28%
    • 샌드박스
    • 431
    • +8.56%
* 24시간 변동률 기준